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youtube
"탁재훈, 前부인 돈 많은 줄 알고 결혼했다" 폭로
'청담동 며느리' 최정윤 "공인중개사 준비" 왜
임미숙, 2억 넘는 포르쉐로 운전 연습
지상렬X신봉선, 핑크빛 폭발한 사건…'어머나'
'초미니' 치어리더, 격렬 상체+엉거주춤 하체
'S라인 작렬'…서동주, 시선 뺏는 글래머 몸매
'위아래 모두 오픈'…최소미, 노골적 셀카
"회사 계약 만기 후…" 김보경, 씩씩한 셀프 PR
.
"와이번스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 SK텔레콤 작별 인사
21-01-26 13:22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SK 와이번스가 21년의 역사를 뒤로하고 야구계를 떠난다.

신세계그룹은 26일 “인천 SK 와이번스 프로야구단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KBO 한국프로야구 신규 회원 가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이날 주식회사 SK텔레콤으로부터 주식회사 SK 와이번스를 1352억8000만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SK 와이번스의 보통주식 100만주(지분 100%)와 SK 와이번스가 사용 중인 SK텔레콤 소유 토지 및 건물(야구연습장 등)을 모두 인수한다.

인수 금액 1352억8000만원은 주식 1000억원과 토지 352억8000만원으로 이뤄진다. 양 기업은 26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오는 2월 23일 본계약을 하기로 했다.

신세계그룹의 이마트는 SK텔레콤이 보유하고 있는 SK 와이번스
지분 100%를 인수하게 되며, 연고지는 인천으로 유지한다. 또, 코칭스태프를 비롯한 선수단과 프런트 역시 100% 고용 승계해 SK와이번스가 쌓아온 인천 야구의 헤리티지를 이어간다.

SK텔레콤은 "앞으로 아마추어 스포츠 저변 확대와 한국 스포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 육성-지원’에 기여하겠다"고 새로운 계획을 밝혔다.

다시 말해 아마추어 스포츠에 대한 장기적인 후원을 통해 많은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온 경험을 살려 스포츠 저변을 넓히고,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 대한민국 스포츠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데 힘을 보태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대한민국 스포츠 육성 TF’를 발족해 다양한 스포츠의 균형 발전과 국내 스포츠의 글로벌 육성 및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AR/VR 등 첨단 ICT와 결합한 미래형 스포츠 발굴과 투자 등도 검토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그동안 SK 와이번스를 사랑해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신세계그룹이 강력한 열정과 비전으로 인천 야구와 한국 프로야구를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SK텔레콤은 앞으로 대한민국 스포츠의 균형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라는 더 큰 꿈을 갖고, 대한민국 스포츠 후원을 지속하겠다”고 덧붙였다.

2000년 창단한 SK 와이번스는 4번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포함, 21년 동안 한국시리즈에 8차례 진출한 명문 구단이다. 지난해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김광현을 포함해 김원형, 박경완, 최정 등 국내 최정상급 스타 플레이어를 배출했다.

[2018 SK 와이번스 우승. 사진 = 마이데일리 DB]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임미숙, 2억 넘는 포르쉐로 운전 연습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임미숙이 포르쉐로 운전 연습에 나섰다. 그러던 중 차에서 남편 김학래의 비상금 통장을 발견, 부부싸움이 일어났다. 7일 밤 방송된 JTBC ‘1호가 될 순 없어’에서는 임미숙이 이경애의 도움을 받아 30년 만에 다시 운전대...
종합
연예
스포츠
 
포토에세이
더보기
더보기
해외이슈
‘미나리’, 아카데미 작품·감독·각본·남우주연(스티븐 연)·여우조연(윤여정)·주제가상 6개 부문 후보 예측[해외이슈](종합)
니콜라스 케이지, 30살 연하 일본 여성과 다섯번째 결혼 “매우 행복해…뜨거운 키스”[해외이슈]
일론 머스크 아내, 디지털 그림으로 “20분만에 65억 벌어”[해외이슈]
레이디 가가 뉴욕 아파트, 월세 224만원[해외이슈]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편집인 : 곽명동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곽명동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