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제우 "아이돌→역술인 변신, 20대에 죽었어야 했다더라" ('강호동의 밥심')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방송인 겸 역술인 최제우가 역술인이 된 이유를 전했다.

18일 방송된 SBS플러스 '강호동의 밥심'에서는 아이돌 최창민에서 개명 후 역술인이 된 최제우가 출연했다.

이날 최제우는 MC들의 사주를 봐줬고, 이후 명리학 공부 계기를 묻자 "제가 어느 순간 방송 활동을 잘 하다가 못하게 됐다. 의문을 가진 분들도 굉장히 많다"며 "나도 발전을 하기 위해 활동을 했었다. 근데 그게 영화도 잘 안 되고 촬영 중간에도 엎어지기도 했다"고 운을 뗐다.

그는 "그러면서 '내가 대체 왜 이렇게 살아야하지?' 생각을 많이 했다. 최제우라는 이름을 바꾼 것도 명리학 공부하기 전에 바꿨었다. 일이 너무 안풀려서 바꿨다"며 "상담을 받아보니 '이름이 문제가 있다. 최창민보다 다른 이름으로 살아야 한다'고 했다. 그 얘기를 계속 듣다 보니 나도 '그래서 그런건가?' 하면서 바꿨다"고 밝혔다.

이어 "이름을 바꾸고나서 활동이 없을 때였다. 우연치 않은 계기에 친구랑 커피 마시고 있는데 친구 어머니에게 전화가 왔다. '선생님한테 얘기해놨으니 가서 듣고만 와라'고 했다"며 "사주 보는 선생님이라 했다. 같이 갔다"고 말했다.

또 "그 때 선생님이 저를 쳐다보더라. 뭐라고 하셨냐면 '20대에 죽었어야 하는데 왜 살아있지?' 하더라. '왜? 아니야?' 이러더라"며 "그 말을 듣는 순간 제가 아무 말을 할 수가 없었다. 20대 때 너무 힘들어서 극단적인 생각을 해본적도 있었고, 그런 걸 얘기하셨는데 (그럼) 제가 명리학을 공부하면 제 인생을 알 수 있냐고 했다. 내가 제자를 받진 않지만 너는 가르쳐 볼만 하겠다고 했다. 그래서 배우게 됐다"고 고백했다.

이후 최창민은 "제 인생을 계속 봤다. 공부하면서 왜 이렇게 내가 힘들게 살아 왔는지 계기나 발단 자체를 조금 알게 됐다. 그래서 내가 이런 흐름을 살게 되는구나 했다"며 "그걸 알게 되니까 그 다음부터는 화도 안 나고 누가 밉지도 않았다. 누가 나한테 얘기해준 게 아니라 내 스스로 납득이 됐다"고 털어놨다.

마지막으로 "재미가 없는데 오기를 가졌다. 알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간절했다"며 "뭔가 이거 아니면 제가 어떠한 돌파구가 없을 것 같았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누구도 이런 얘기를 저한테 말해주지 않을 것 같았다"고 덧붙였다.

[사진 = SBS플러스 방송 캡처]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