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 윤종훈, 인생 캐릭터로 인생 연기했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펜트하우스' 윤종훈이 인생 캐릭터 하윤철을 만나 인생 연기를 보여줬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극본 김순옥/연출 주동민/제작 초록뱀미디어)에서 하윤철(윤종훈)이 마침내 아내 천서진(김소연)의 불륜의 상대가 주단태(엄기준)라는 사실을 알고 말았다.

평소 주단태에 대한 열등감이 컸던 윤철이었기에 아내에 대한 배신감은 더욱 컸다. 완전히 망가져버린 윤철. 아내에 대한 걷잡을 수 없는 배신감과 마지막 자존심마저 무너져 내린 남자의 얼굴을 윤종훈은 폭풍 열연으로 보여줬다.

이날 방송에서는 윤철과 서진, 그리고 오윤희(유진)의 과거도 공개됐다. 가난한 의대생 윤철은 윤희와 오랜 연인 관계였지만, 서진의 집안이 제시한 장학금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해 결국 윤희를 버렸다. 윤희와 평생의 라이벌 관계이자 실력으로는 윤희를 꺾을 수 없었던 서진은 윤철을 빼앗는 것으로 자신의 자격지심을 채웠던 것.

윤종훈은 숨 쉴 틈 없이 변화하는 윤철의 감정선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따라가는 디테일한 연기력으로 극을 장악했다. 그야말로 인생 캐릭터 하윤철을 만난 윤종훈이 인생 연기를 보여준 것이다.

대학생 시절 순수한 얼굴부터 가난한 환경 탓에 결국 오랜 연인을 등져야 한 남자의 갈등, 성공을 향해 내달렸으나 결국은 스스로도 상처를 받게 된 인생의 허무함을 단 한 회만에 보여준 배우 윤종훈의 연기력에 찬사가 쏟아졌다.

단순히 두 여자 사이 갈등하는 남자가 아니었다. 꿈을 향한 욕망의 길목에서의 어긋난 선택과 이로 인해 꼬여버린 인생의 비극을 온 몸으로 겪어내는 하윤철을 그저 야망남만으로 설명할 수는 없다. 지금껏 그가 보여준 서사는 지극히 현실적이며 특히 윤종훈의 연기력을 만나 설득력 있는 공감을 얻게 됐다.

한편 완전히 산산조각이 난 결혼 속에 마침내 막다른 골목에 서게 된 윤철의 변화로 '펜트하우스'는 결정적 터닝포인트를 앞두게 됐다. 회를 거듭할수록 가늠할 수 없는 폭풍 전개를 보여주는 드라마 속 윤철의 선택에 관심이 집중됐다.

[사진 = SBS 방송 화면]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