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시즌 9호골' 토트넘, LASK린츠에 3-0 완승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손흥민이 시즌 9호골을 터트린 토트넘이 유로파리그에서 LASK린츠에 완승을 거뒀다.

토트넘은 23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핫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LASK린츠와의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J조 1차전에서 3-0으로 이겼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후반 17분 교체 투입되어 30분 가량 활약한 가운데 쐐기골을 터트려 팀 승리 주역으로 활약했다.

토트넘은 LASK린츠를 상대로 비니시우스가 공격수로 나섰고 모우라, 라멜라, 베일이 공격을 이끌었다. 윈크스와 호이비에르는 중원을 구성했고 레길론, 데이비스, 산체스, 도허티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하트가 지켰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토트넘은 전반 18분 비니시우스의 패스를 모우라가 페널티지역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이후 LASK린츠는 전반 27분 베일의 크로스를 저지하던 안드레이드가 자책골을 기록했다.

전반전을 앞서며 마친 토트넘은 후반 39분 손흥민이 쐐기골을 성공시켰다. 비니시우스의 패스를 페널티지역에서 이어받은 손흥민은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고 토트넘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