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7실점' 토론토 2패 탈락, 최지만은 삼진+병살 (종합)

[마이데일리 = 윤욱재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에이스' 류현진(33)이 2회도 지나지 않아 무너졌다. 투런포와 만루홈런을 맞는 난타와 더불어 수비 실책의 아쉬움까지 겹쳤다. 결국 토론토는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토론토는 1일(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스버그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2차전에서 2-8로 완패했다. 탬파베이가 시리즈 전적 2승으로 디비전시리즈 무대에 오른다.

류현진은 1회말부터 실점하면서 불안하게 출발했다. 마누엘 마고트에 우전 적시타를 맞고 첫 실점을 했다. 이어진 만루 위기에서 추가 실점을 하지 않은 것이 다행일 정도였다.

결국 류현진은 2회말에 홈런 2방을 맞고 대량 실점을 했다. 무사 1루에서 마이크 주니노에게 88마일(142km) 포심 패스트볼을 던져 좌월 2점홈런을 헌납한 류현진은 2사 만루 위기에서 헌터 렌프로에게 85마일(137km) 커터를 던졌으나 좌월 만루홈런을 맞고 녹다운됐다.

류현진은 올해 정규시즌에서 5승 2패 평균자책점 2.69로 뛰어난 활약을 펼쳤으나 가을야구에서는 악몽을 남기고 말았다. 유격수 보 비셋의 실책 2개도 류현진의 투구에 악영향을 끼쳤다.

토론토는 투수 교체를 택했고 류현진은 1⅔이닝 8피안타 7실점(3자책)이라는 초라한 성적을 남긴채 마운드에서 물러났다.

이후 대니 잰슨의 홈런 2방으로 토론토가 2점을 만회했지만 이미 대량 실점을 한 뒤라 이를 만회하기 어려웠다.

이날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던 최지만은 5회말 2아웃에서 대타로 출전했고 삼진 아웃으로 물러났다. 8회말 무사 1루에서는 3루수 병살타에 그쳤다. 2타수 무안타.

[류현진. 사진 = AFPBBNEWS]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