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추석문화 확산, 초등 스마트학습 와이즈캠프 연휴 활용한 학습법 제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파 우려로 방역당국이 추석 연휴 이동 자제를 재차 당부했다. 추석 연휴 대규모 인구 이동이 전국 유행 확산에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추석 연휴 기간 중 안전한 집에서 시간을 보내기를 요청한 것.

유명순 서울대 보건대학원교수팀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 장거리 이동 계획 설문조사에서 추석 연휴 장거리 이동 계획이 없다는 응답이 56.8%, 계획이 있었지만 코로나19로 취소했다는 응답이 16%차지하며, 약 72%가 장거리 이동 계획이 없다고 응답했다.

이에 초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 와이즈캠프가 25일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초등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채울 와이즈캠프 '와캠 사용법'을 열었다. 와이즈캠프는 추석 연휴기간 와이즈캠프를 활용해 슬기로운 학습을 이어 나가는 방법 5가지를 제안했다.

생각나눔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실에서 함께 '동료 학습'을 실행하지 못하는 상황을 막아주는 콘텐츠로 전국 각지에 있는 와이즈캠프 회원들의 다양한 생각들을 설문으로 구경하고, 관심이 있는 설문에 내 생각을 반영해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로, 설문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 �컷㈉湲� 통해서는 집에서 지식과 재미를 동시에 잡아주는 교육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다. 매일 진행되는 오늘의 학습 완료 후 일 3회 원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와글와글도서관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수준별, 단계별 다양한 우리말, 영어 도서를 읽을 수 있는 와이즈캠프의 프리미엄 학습 컨텐츠로, 전래동화, 명작동화, 인물동화, 과학동화, 사회 동화 등 도서 읽기와 독후 활동이 가능하고, 이달의 추천, TOP 50도서 듣기 등 오디오북으로 독서도 가능하다. 비주얼씽킹 개뼈노트는 와이즈캠프가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국내 최초로 학습 컨텐츠에 접목해 특허 출원한 학습법으로 나만의 비법노트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학습이다. 특히 개뼈노트는 좋아하는 과목의 개뼈TV를 시청하고, 나만의 개뼈노트를 그리고, 설명 녹음해 와이즈캠프 정회원 커뮤니티인 개뼈세상에 공유할 수 있다.

다른 친구들이 정리한 개뼈노트 구경을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 확장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와이즈캠프 비주얼씽킹은 개뼈노트 외에 초등 교과서 속 3,367개의 낱말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는 말뼈사전과 초등 전 학년 국어 교과서 속 지문들을 종류별로 분류해 지문을 읽는 방법, 지문의 주요 내용을 비주얼씽킹으로 정리해 문해력을 키우는 글뼈읽기를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학습은 와글와글도서관 외 지금까지 학습 과정을 통해 내가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보는 오답노트나 역사, 코딩, 한자, 창의적 리더쉽, 특별학습 등을 통해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을 제공해 다양한 학습 활동을 제공한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2학기 등교재개와 함께 시행되는 교육부의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확대에 보다 안정적인 비대면 그룹형 화상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와이즈캠프 비대면 그룹형 화상수업은 동료학습 부재를 메운다는 초등 자녀 학부모들의 극찬이 끊이지 않는 와이즈캠프 학습 중 하나로 비주얼씽킹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관리 교사가 전문적인 밀착관리까지 제공해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와이즈캠프는 2021학년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7세를 위한 컨텐츠 '누리와캠'과 예비중1을 위한 '와캠중학'을 선보임과 동시에 시즌1에 이어 개뼈챌린지 시즌2를 오픈했다. 개뼈챌린지 시즌 2는 9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노트필기를 자랑하는 개뼈애프터와 직접 설명하는 영상을 자랑하는 키즈강의 중 선택하여 참여 가능하며, 두 가지 모두 중복참여 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