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티네스 5이닝 8실점' STL, KC에 완패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세인트루이스가 완패를 맛봤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24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 코프먼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캔자스시티 로열스와의 원정경기서 3-12로 완패했다. 27승26패로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2위. 캔자스시티는 23승33패로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최하위다.

캔자스시티는 1회말 아달베르토 몬데시의 내야안타와 살바도르 페레즈의 중월 투런포로 기선을 제압했다. 2회말에는 헌터 도저의 중월 3루타와 프랜치 코데로의 1타점 내야안타로 달아났다. 3회말에는 휫 메리필드의 중전안타와 몬데시의 볼넷으로 찬스를 잡은 뒤 페레즈가 좌월 스리런포를 터트렸다.

세인트루이스는 5회초 1사 후 란젤 라벨로의 내야안타와 상대 폭투에 이어 덱스터 파울러의 좌중간 적시타로 1점을 만회했다. 그러자 캔자스시티는 6회말 도저의 중전안타와 알렉스 고든의 볼넷에 이어 프랜치 코데로의 중월 스리런포로 도망갔다. 계속해서 니콜라스 로페즈의 좌월 2루타와 상대 폭투로 찬스를 잡은 뒤 몬데시가 우중월 1타점 2루타를 날렸다. 호르헤 솔레어의 볼넷과 마이켈 프랑코의 1타점 우중간 2루타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7회말에는 코데로가 중월 솔로아치를 그렸다. 세인트루이스는 9회초 2사 2,3루 찬스서 2점을 만회했으나 승부를 뒤집을 수 없었다.

캔자스시티 선발투수 대니 더피가 5⅔이닝 6피안타 5탈삼진 1볼넷 1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세인트루이스 선발투수 카를로스 마르티네스는 5이닝 9피안타 3탈삼진 2볼넷 8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마르티네스. 사진 = AFPBBNEWS]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