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파스, 2020 한국모바일브랜드대상 '대학커뮤니티' 부문 대상 수상

고파스는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는 2020한국모바일브랜드대상 '대학 커뮤니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0 한국모바일브랜드대상은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는 모바일 산업에 기여한 기업에게 한국브랜드대상이 수여하는 상이다.

고파스는 일명 '고려대학교 필수앱'으로 Rankey Category 공인 국내 대학교 커뮤니티 카테고리 최장기간 1위를 지키고 있으며 2007년부터 이어진 안정적 운영으로 많은 신뢰를 얻고 있다. 고려대학교 커뮤니티 앱 고파스를 운영하는 웨이크컴퍼니의 경우 2018년 고려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취업 정보 등의 다양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고 있다.

자유로운 의견을 낼 수 있는 고파스 앱 내에서의 커뮤니케이션과 재학생을 위한 학과별 익명게시판, 전공 수업 정보등의 편의 기능은 고파스만의 장점이다. 또한 현직에 있는 선배들의 조언과 정보 공유는 고품질의 취업정보로 이어져 많은 재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맛집 정보, 교내 뉴스 및 웹툰, 취미 및 관심사 등의 정보공유가 가능하다.

고파스는 때때로 언론 이슈의 중심이 되기도 한다. 고려대학교의 졸업생인 김연아 선수는 2009년 대학입학 기념인사를 남기기도 했다. 다른 커뮤니티에 비하여 이용률이 높고 글을 남기면 즉각적으로 다양한 반응이 쏟아져 때때로 많은 이용자가 사회적인 이슈를 고파스에 알리기도 한다.

한국브랜드대상은 "고파스는 고려대학교 재학생을 비롯한 졸업생, 인근 주민 및 상점 주인 등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양질의 대학 커뮤니티"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전하고 빠르게 알리는 커뮤니티로 발전해달라"고 전했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