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X선미 'When We Disco', 국내 음원 차트 1위…'디스코 열풍 시작'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가수 박진영이 신곡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로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리빙 레전드'의 위상을 과시했다.

지난 12일 오후 6시에 발매된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가 각종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당당히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13일 오전 9시 기준 네이버 뮤직, 지니 뮤직,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에 올랐고, 멜론에서는 오전 8시 기준 13위에 랭크돼 인기몰이를 입증했다.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 뮤직비디오는 13일 오전 9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379만 뷰를 돌파하고, 400만 뷰 달성을 바라보고 있다.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5위와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를 차지하며 높은 화제성도 증명했다.

한 번만 들어도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디스코 리듬이 특징인 이번 곡은 '영원한 딴따라' 박진영이 직접 창작한 안무로 화룡점정을 찍는다. 손가락으로 하늘을 찌르고 골반을 흔드는 신명 나는 안무부터 경쾌하고 우아한 디스코 스텝, 듀엣 파트너 선미와의 커플 댄스까지 전부 중학교 시절 자신이 친구들과 추던 춤을 되짚어보며 구상했다.

이번 활동에서 가요계 최고 '댄싱킹' '댄싱퀸'으로 불리는 박진영, 선미의 듀엣 호흡이 어떤 폭발적인 시너지를 낼지도 기대 포인트다.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는 박진영이 MBC 방송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의 시그널 음악인 모던 토킹(Modern Talking)의 'Brother Louie'(브라더 루이)에 꽂혀, 여기서 영감을 받아 단 3시간 만에 완성한 곡이다.

한편, 박진영은 12일 밤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친근한 매력과 화려한 입담을 뽐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권혜미 기자 emily00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