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박지희 아나운서, 故 박원순 고소인 2차 가해 논란 "4년 동안 뭐하다 이제와서"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TBS 'TV 더룸'을 진행하는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희가 故 박원순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고소인을 향한 발언이 문제가 되고 있다.

박지희 아나운서는 지난 14일 팟캐스트 '청정구역 팟캐스트 202회'를 통해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의 고소인을 언급했다.

박지희 아나운서는 "4년간 그러면 대체 뭐 하다가 이제 와서 갑자기 김재련 변호사와 세상에 나서게 된 건지도 너무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어 "본인이 처음에 신고를 하지 못했다. 서울시장이라는 위치 때문"이라며 "처음부터 신고를 했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면서도 왜 그러면 그 당시에 신고를 하지 못했나. 나는 그것도 좀 묻고 싶다"라고 고소인의 행동에 의문을 표했다.

또한 다른 출연진이 디지털 포렌식 수사에 대해 언급하며 "텔레그램은 포렌식으로 복구를 할 수 없다고 말한다. 비밀 대화방이 아니고 그냥 채팅방을 했을 경우 삭제하지 않은 것이 존재할 수는 있다. 하지만 비밀 대화방은 삭제했다면 복구가 불가능하다. 워딩에 무엇인가 있는 것 아닌가"라고 하자 "있어보이기 위해 한 것"이라고 동조하기도 했다.

해당 발언이 공개된 후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서울시 출연기관인 공익방송 TBS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아나운서가 이런 발언을 한 것을 두고 적절하지 못한 언행이라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 = 박지희 인스타그램]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