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멘토링' KBL, 연고선수·장신선수 유소년 캠프 개최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KBL이 연고선수 및 장신선수를 대상으로 유망선수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현중의 멘토링도 진행, 보다 알찬 캠프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KBL은 지역 연고 활성화와 농구 유망주 양성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KBL 선수 연고제'를 도입했다. 이와 관련해 각 구단 유소년 연고 선수에 등록된 19명과 송교창, 양홍석 등 프로농구 신예 스타 선수를 배출한 '장신자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17명 포함 총 36명의 유망주가 오는 25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LG 챔피언스파크를 찾는다.

이번 캠프에는 코칭스태프로 국가대표팀 코치인 조상현 코치를 비롯해 스킬 트레이너 김현중 코치, 김승찬 코치가 참여하며 서울 SK 유소년 팀 권용웅 코치와 김동욱 코치, 더불어 KBL 육성팀 이경민 강사, 김명겸 강사가 보조 코치로 참가한다.

훈련 프로그램은 참가선수를 기량별 3개 그룹으로 구분해 파트별(슈팅/드라이 브인/드리블) 순환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후배들을 위해 NCAA에서 활약중인 데이비슨 대학 이현중이 멘토링을 진행, 농구선수를 꿈꾸는 후배들과 다양한 주제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현중. 사진 = KBL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