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김예은→예수정의 뮤지컬 영화 '어게인' 7월 30일 개봉 확정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힐링 뮤지컬 영화 '어게인'(감독 조창열)이 오는 7월 30일 개봉을 알림과 동시에 영화의 따뜻한 분위기를 전하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어게인'은 10년째 조연출을 하면서 감독의 꿈을 꿔왔던 연주가 감독 입봉이 좌절되자 고향에 내려와 방황하다 마지막 권번 기생 허산옥을 발견하며 예술적 영감을 되찾는 과정을 그린 뮤지컬 영화다. 2018년 전주국제영화제 뉴콘텐츠 제작지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콘텐츠 제작지원을 받은 작품으로, 개봉 전인 2019년 미국 주크박스 국제영화제(Jukebox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서울 국제영화제 최우수 한국영화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유수 영화제를 통해 개봉 전부터 독창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독립영화계에서 맹활약한 김예은이 주인공 연주 역을 맡아 노래, 춤, 연기까지 1인 3역을 소화하였고, 예수정이 연주의 어머니인 말순 역으로 출연했다. 김소이, 김홍표, 영화에 첫 도전하는 걸그룹 멜로디데이의 리드보컬 안예인과 더불어 뮤지컬 '싯타르타', '신과 함께 – 저승편'을 통해 뮤지컬 계의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이유 배우가 첫 장편영화에 도전한다.

오는 7월 30일 개봉.

[사진 = 하늬바람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