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레인-가은-김기원 '사이코지만 괜찮아' 팝트랙 OST 오늘(11일) 공개 "발매 요청 쇄도"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팝트랙 OST가 공개된다.

발매 전부터 극 주요 장면에 삽입, 분위기를 극대화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던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팝 트랙들이 오늘 11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된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Special Track Vol.1’은 극중 문영(서예지 분)의 엉뚱한 매력을 담아낸 테마곡인 일레인의 ‘Wake Up’과 가은(GA EUN)의 ‘Got You’, 김기원의 ‘Your Day’ 등 세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드라마 엔딩과 문영의 등장 신에 자주 노출되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1번 트랙 ‘Wake Up’은 자명종 소리와 함께 시작하는 인트로와 리드미컬한 반주가 어깨를 들썩이게 하고, 곡의 중반부터 락비트로 변주되어 반전의 매력을 선사한다.

이 곡은 3부에 문영(서예지 분)과 기도(곽동연 분)의 질주신에 삽입되기도 하였던 곡으로, 전혀 다른 느낌의 두 곡이 한 곡 안에 존재하는 듯한 독특한 구성으로 다이나믹한 고문영의 캐릭터를 완벽히 대변하는 대표적인 테마곡이라 할 수 있다.

이를 가창한 일레인은 대체불가 보이스를 소유한 싱어송라이터로, ‘미스터 션샤인’,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 흥행 드라마들의 OST를 통해 독보적인 감성을 선보인 바 있다.

2번 트랙 ‘Got You’는 드라마 2부 방송분에서 출판사로 찾아온 강태(김수현 분)를 발견한 문영이의 오묘한 미소와 함께 절묘하게 삽입되어 짧은 노출임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노래이다.

유니크한 악기 구성과 가사, 그리고 가은의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 스타일리쉬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사이코지만 괜찮아' 특유의 색감과 신비스러운 분위기에 완벽히 걸맞는 트랙이 완성되었다. 이를 가창한 싱어송라이터 가은은 최근 첫 미니앨범 ‘WALNUTFUL’을 발매해 본인만의 독보적인 감성과 음악성으로 사랑받고 있다.

3번 트랙 ‘Your Day’는 2부 방송분 중 문영의 출판 사인회에 초대받은 상태(오정세 분)의 설레는 발걸음이 담겨진 곡으로, 상태의 순수한 시선을 그대로 담아낸 연출과 함께 마치 한 편의 뮤지컬처럼 삽입되었다. 화창한 봄날의 햇살 아래 화려한 놀이동산의 퍼레이드가 떠오르는 듯 순수하고 맑은 동심이 그대로 느껴져, 기분 좋은 감상을 선사한다.

이 곡의 가창에 참여한 김기원은 ‘오로나민C’, ‘맥도날드’ 등 수많은 CF의 유명 CM송을 불러 듣는 순간 많은 사람들에게 자동 재생되는 목소리의 주인공이다.

[사진 = 모스트콘텐츠 제공]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