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연산 강요는 그만”, 아이가 먼저 찾는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최근 초등학교 수학에서 기초학습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면서 초등 연산 학습이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 실제로 많은 학부모가 자녀의 연산학습을 위해 연산 중심의 문제집을 풀게 하고 있는데, 이때 자칫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 있다. 바로 많은 문제를 빠른 시간 안에 해결하는 것을 요구하는 경우다.

전문가들은 자녀들에게 무조건 빨리, 그리고 많이 풀라고 강요하는 것은 오히려 연산, 더 나아가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키우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초등 연산 공부에서 지양해야 할 부분이라고 꼬집는다.

천재교육이 출시한 초등 수학 문제집 <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은 이러한 전문가들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문제집이다. 아이들에게 연산에 대한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도 탄탄한 연산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다.

<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은 초등학생인 아이들이 수학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웹툰과 게임 문제 등의 재미요소를 가미하는 한편,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를 제시해 아이들이 연산 문제만 나열된 기존의 초등 수학 문제집 보다 흥미를 느끼며 공부할 수 있다.

또 공부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하루치의 학습 분량 구성으로 아이들의 학습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초등 수학 문제집이다.

천재교육 빅터연산 시리즈를 구매한 학부모들은 “아이가 먼저 공부를 하겠다고 찾아와서 놀랐다”, “공부하라고 소리 지르지 않게 해준 문제집”, “퀴즈 정답을 맞추기 위해 아이가 적극적으로 문제를 풀어요” 등의 학습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천재교육의 초등 연산 문제집 <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은 전국 오프라인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