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첫방 '모범형사' 손현주X장승조, '사형수 딸 실종사건'의 진실은?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형사 강도창(손현주) 앞에 5년 전 살인 사건을 다시 떠올리게 하는 실종 사건이 나타났다.

6일 밤 JTBC 새 월화드라마 '모범형사'(극본 최진원 연출 조남국) 1회가 방송됐다.

여대생과 형사 살인 사건이 발생했고, 형사 강도창(손현주)은 범인으로 이대철(조재윤)을 체포했다. 이대철은 "나는 정말 아무 짓도 안했어. 왜 아무도 날 믿어주지 않는 거야. 왜"라고 말했지만, 그를 믿어주는 이는 없었다. 이대철은 사형을 선고받았다.

5년 후, '사형수' 이대철의 딸 이은혜가 실종됐다는 신고가 인천 서부경찰서 강력 2팀에 접수됐다. 새롭게 강도창의 파트너가 된 엘리트 형사 오지혁(장승조)은 이 사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이어 강력 2팀에 "내가 이은혜를 죽였다"고 주장하는 남자 박건호(이현욱)가 제 발로 찾아왔다. 그런데 정작 조사가 시작되자 박건호는 이대철과 관련된 알 수 없는 이야기를 끊임없이 늘어놓으며 강력 2팀의 수사를 지연시키는 모습을 보였다. 강도창은 "일부러 내가 있는 경찰서로 온 이유가 분명히 있어"라며 의문을 품었다.

실종된 이은혜는 어디에 있는 것일까? 그리고 이는 5년 전 이대철 사건과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

'모범형사'는 달라도 너무 다른 두 형사가 은폐된 하나의 진실을 추적하는 통쾌한 수사극이다. 조남국 감독과 손현주가 '추적자 The Chaser', '황금의 제국' 이후 다시 뭉친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