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민지 "눈여겨보는 후배? 방탄소년단 지민과 청하…좋아하는 연예인은 공유" [화보]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그룹 투애니원 출신 가수 공민지의 화보가 공개됐다.

최근 신곡 'Lovely(러블리)'로 컴백한 공민지는 bnt와 화보 촬영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긴 공백기 동안 본인의 노래를 들려주고 싶어도 들려줄 수 없던 답답한 상황에서 들었던 답답한 감정을 조금씩 기록하며 그것들을 모아 작사를 하게 됐다"며 "힘든 사람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투애니원 때 했던 음악은 주로 강했다. 그러다 보니 확실히 다른 콘셉트인 지금 새로운 저의 모습을 많이 발견하게 돼 기쁘다. 강하고 센 모습에서 지금 하는 콘셉트에 차차 익숙해지는 느낌이다. 신인의 각오로 열심히 하고 있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려고 한다. 요즘엔 팬분들이 퍼포먼스가 강한 음악을 보고 싶다고 하셔서 다음에는 춤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수많은 후배 중 눈여겨보는 후배는 누구일까. 공민지는 "제가 눈여겨보는 후배는 BTS(방탄소년단)의 지민 씨와 청하 씨다. 지민 씨는 춤을 정말 잘 추시더라.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 예쁜 춤 선과 춤 실력을 갖추고 계신 것 같다. 청하 씨도 춤을 정말 잘 추셔서 눈이 간다. 그리고 솔로로 무대를 이끌어 나가는 것이 힘든데 정말 잘하시고 무대에서 표정도 너무 좋아서 관심을 갖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또 공민지는 투애니원과 관련한 질문에 "투애니원은 제게 고향 같은 느낌이다. 언니들이 정말 응원도 많이 해준다. 아직도 자주 만나고 연락도 자주 한다. 투애니원 음악 중에 가장 좋아하는 것은 '내가 제일 잘 나가'다. 정말 신이 나서 무대를 할 때 저희도 흥이 나서 더 열심히 했다. 타이틀이 아닌 수록곡 중에서는 '살아 봤으면 해'가 가장 좋다. CL 언니가 만든 노랜데 제 보컬이 돋보일 수 있게 파트를 분배해줬다. 언니에게 정말 고맙다"며 여전히 끈끈한 우정을 자랑했다.

그러면서 "언니들이랑 만나면 '우리 골다공증 걸리기 전에 얼른 다시 뭉치자'고 한다(웃음). 재결합 가능성이 당연히 있다. 저희끼리 조금 더 자주 만나서 재결합에 대한 이야기를 더 진지하게 나누게 된다면 그 가능성은 더 커질 것 같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공민지는 "좋아하는 연예인은 공유 선배님이다. 예전에 같은 헬스클럽을 다녀서 본 적이 있다.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같은 공 씨인데 어디 공 씨인지 몇 대손인지 물었다. 알고 보니 정말 먼 친척이더라(웃음).자기관리를 철저히 하시는 모습을 보고 본받고 싶어졌다. 가수로서 롤모델은 마이클 잭슨이다. 정말 그런 가수가 되고 싶다. 시대가 지나도 기억에 남는 가수가 되는 것이 목표다. 인간으로서는 이소룡이다(웃음). 최근 영화 '엽문4: 더 파이널'을 봤다. 영화를 보고 나서 그의 삶과 행적이 궁금해졌다. 그리고 정말 좋은 명언들을 많이 남기셨더라. 지금 기억에 남는 명언은 '불사(不死)와 불멸(不滅)로 가는 열쇠는 무엇보다도 기억할 만한 가치가 있는 삶을 사는 것이다'라는 말이다. 저도 가치가 있는 삶을 살고 싶다"고 포부를 다졌다.

[사진 = bnt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