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첫방 '가족입니다' 원미경, 정진영에 졸혼 선언…한예리·추자현 4년만 화해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엄마 이진숙(원미경)의 폭탄 선언을 시작으로 세상 평범해 보이는 이 가족의 각종 사건과 사고가 드러났다.

1일 오후 케이블채널 tvN 새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극본 김은정 연출 권영일)가 첫 방송됐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는 가족 같은 타인과 타인 같은 가족의 오해와 이해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엄마 진숙의 긴급회의 소집에 한자리에 모인 첫째 김은주(추자현) 부부와 막내 김지우(신재하)는 엄마의 깜짝 이혼 발표에 극과 극 반응을 보였다. 동공 지진을 일으키는 지우와 달리 은주는 냉담한 반응이었다.

명상을 통해 과거의 일들을 돌아보게 된 김은희(한예리)는 언니 은주와 멀어졌던 4년전 그날을 떠올렸다. 과거 은희는 9년이나 만난 남자친구가 바람을 핀 사실을 알게 된 뒤 언니의 회사 앞으로 찾아가 눈물을 터트렸는데, 언니 은주는 한 치의 동요 없이 "9년을 만났으면 결혼을 하든지 헤어지든지 하세요. 울일 아니야. 밥 먹어. 난 종민이 처음부터 싫었어"라며 차갑게 굴었다.

은희는 위로보단 정떨어지는 말만 골라하는 언니에게 "다신 보지 말자"며 등을 돌렸고, 그 뒤로 자매는 멀어졌다.

은희는 "몰랐어. 그때 언니가 유산을 겪었다는 걸. 언니도 힘들었다는 걸 진짜 몰랐어. 언니는 말을 안 하잖아" 하고 뒤늦게 후회했다.

은희는 남자친구와 함께 사는 박찬혁(김지석)과도 멀어졌다. 남자친구가 바람을 피운 사실을 알면서 자신에게 감췄다는 이유에서다.

은희는 이 날의 사건 역시 "그날 나는 잃어도 되는 것과 소중하게 지켜내야 하는 것을 잘 헤아리지 못했다"며 후회했다.

은희는 명상을 계기로 자신의 과거 행동을 반성하며, 언니와 찬혁을 차례로 만나 사과했다.

진숙은 남편 김상식(정진영)에게 "나 그만하고 싶어. 요즘 졸혼이란 말이 있대요. 이혼은 복잡하니까. 서로 얼굴 안 보고 따로 사는 거죠. 현명한 거 같아. 우리도 졸혼해요"라고 말했다. 상식은 진숙의 말을 납득하지 못하고 크게 화를 냈다.

은주는 아버지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엄마에게 연락했고, 엄마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이후 공장에서 진숙에게 상식과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연락이 갔고, 은주가 경찰서에 달려가는 모습으로 첫 회가 마무리 됐다.

[사진 = tvN 방송 화면]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