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언젠가 터져서 큰 싸움 될까 봐"…이혼 김상혁, 불안해 보였던 결혼상담 재조명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그룹 클릭비 출신 가수 김상혁이 쇼핑몰 CEO 송다예와 성격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결혼 1년 만에 이혼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진 뒤 김상혁이 지난해 6월 케이블채널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해 결혼 생활과 관련해 상담을 받은 사실이 재조명 됐다.

당시 김상혁은 '집순이 아내에게 개인 활동 허락 받고 싶어요'란 고민을 들고 나와 서장훈과 이수근에게 해결책을 물었다. 그는 "가정 생활과 개인 생활을 어떻게 잘 나누고, 와이프에게 허락까지 받을 수 있을지"라고 털어놨다.

그러자 이수근이 "벌써 그런 고민 있으면 안 되는데"라며 갸우뚱 했고, 서장훈은 "크게 잘못한 게 있냐. 엄청 잡혀 사는 것 같더라"고 말했다.

김상혁은 "잡혀 살진 않는다"라면서도 "괜히 이런 걸로 싸움이 날까 봐"라며 불안한 모습을 드러냈다.

이에 이수근은 "결혼한 지 얼마 됐다고 내 시간을 갖고 싶냐"며 "사랑하는 사람과 어떻게든 더 있고 싶어야 하는 거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상혁이 "아내가 집을 잘 안 나간다. 누구 좀 만났으면 좋겠다. 아내도 자기 사업을 하는 친구니까 활기차게 밖에서 사회생활도 했으면 좋겠다"고 푸념을 늘어놓자 이수근은 또 다시 "아내 말 잘 들어서 손해 볼 거 하나도 없다. 시소는 균형이 없다. 한쪽이 일방적으로 져줘야 한다"고 단호하게 말해다.

이에 김상혁은 "일방적으로 져주다 보면 마음에 응어리가 생기고 언젠가 터져서 큰 싸움이 될 것"이라고 토로했고 서장훈은 "숨 쉴 공간은 줘야지 않겠냐"며 김상혁의 편을 들었다.

김상혁은 "일주일에 3회 정도 새벽 2시에 들어오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고 서장훈은 "이런 말은 꺼내지도 말고, (김상혁이) 욕심이 과하다. 주 3회는 많다. 주 1.5회가 좋다"고 제안했다.

이수근은 "새 출발하는 시점에 너무 집에만 있으면 안 된다"는 서장훈의 말을 탐탁지 않아하면서 "지금은 아내 말 들어라. 하라는 대로 해라 부탁이다. 그런 걸로 다투지 말라"고 말했다.

한편 김상혁은 가수 딘딘과 매일 낮 12시 5분 SBS 러브FM '김상혁, 딘딘의 오빠네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다. 8일 생방송에서 사생활과 관련한 언급이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 = KBS JOY 방송 화면]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