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강철 감독 “외국선수들, 5월초 개막하면 등판 어려울 듯”

[마이데일리 = 수원 최창환 기자] KT가 드디어 외국선수들까지 합류한 상황서 팀 훈련을 소화하게 됐다. 그야말로 완전체다. 이강철 감독은 반가움을 표하는 한편, 향후 훈련 일정에 대해선 신중하게 접근했다.

KT 위즈는 7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2020시즌에 대비한 팀 훈련을 소화했다. 윌리엄 쿠에바스, 멜 로하스 주니어, 오드리사머 데스파이네 등 외국선수 3명이 합류한 후 치른 첫 팀 훈련이었다.

KT 외국선수들은 지난달 23일 입국했고, 코로나19 검사에서도 음성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뒤늦게 입국한 외국선수들을 자가 격리시켜야 한다는 KBO의 방침이 내려져 2주간 훈련에 합류할 수 없었다.

이강철 감독은 “외국선수들이 모두 합류해서 선수들이 조금 더 긴장감을 갖고 훈련에 임할 수 있게 됐다. 나도 만나니 반갑다(웃음). 외국선수들도 국내선수들과 만나 좋아하더라”라고 말했다.

투수는 야수에 비해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이 보다 세밀하다. 때문에 이강철 감독은 쿠에바스,데스파이네의 일정을 조율하는 데에 고심을 거듭하고 있다.

“로하스는 1주일 정도면 (컨디션을)70~80%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쉬는 날에도 나와서 운동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의욕도 갖고 있다”라고 운을 뗀 이강철 감독은 “투수들의 청백전, 시즌 개막 후 등판은 향후 이사회 결과까지 나와야 윤곽이 나올 수 있다. 4월말이나 5월초에 시즌이 개막한다면, 개막시리즈 등판은 어려울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강철 감독은 또한 “몇 경기만 치르고 시즌을 끝낼 게 아니다. 4월말이나 5월초에 개막하면 144경기를 모두 소화해야 한다는 의미인데, 4이닝 정도 던질 수 있을 때 투입하는 건 무리다. 특히 쿠에바스는 영주권 문제를 해결해야 해서 캠프를 다른 선수보다 일찍 마쳤다. 휴식이 더 길었던 만큼, 데스파이네보다 많은 청백전을 치르며 몸을 끌어올려야 할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강철 감독. 사진 = 수원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