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도쿄올림픽, 1997년생 출전 허용'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국제축구연맹(FIFA)이 1997년생의 도쿄올림픽 출전을 허용하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FIFA는 4일(한국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실무그룹 회의 결과를 발표하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출전 선수들의 연령 제한에 대해 언급했다. FIFA는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에선 기존대로 1997년생 선수들의 출전을 허용한다고 전했다.

지난달 2020 도쿄올림픽의 1년 연기 개최가 발표되면서 남자축구 출전 선수들의 연령 제한이 논란이 됐다. 올림픽 남자축구는 23세 이하(U-23) 선수들과 함께 연령 제한이 없는 3명의 와일드카드 출전이 가능한 가운데 도쿄올림픽 연기로 인해 내년 만 24세가 되는 1997년생 선수들의 올림픽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었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달 FIFA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올림픽 출전을 위해 예선을 치르고 준비해 온 선수들이 코로나19라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대회가 연기되며 본선에 참가 할 수 없는 것은 불공평하다'며 1997년생 선수들의 도쿄올림픽 출전을 허용해 달라는 공문을 보내기도 했다. FIFA가 1997년생 선수들의 도쿄올림픽 출전을 허용한 가운데 지난 1월 도쿄올림픽 아시아지역 예선을 치렀던 주축 선수들의 올림픽 본선 활약이 가능하게 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