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봉준호 감독, BTS→손흥민 이어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칩거, 신작 작업 중" 깜짝 근황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오스카상 4관왕'에 빛나는 '기생충' 봉준호 감독이 코로나19 극복 응원 캠페인에 동참했다.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토트넘)의 바톤을 받아 릴레이를 이어갔다.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 곽신애 대표는 31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봉준호 감독의 코로나19 극복 릴레이 영상을 대신 공유했다.

곽 대표는 "봉준호 감독이 지난달부터 외부와 연락을 단절하고 은둔, 칩거 상태로 시나리오 작업 중이다. 페이스북을 포함해 SNS 계정이 전혀 없어서 제게 대신 올려달라며 영상을 보내오셨다. 우리 모두 힘내요"라고 전했다.

영상 속 봉준호 감독은 "평소에 축구 팬으로서 손흥민 선수가 응원 릴레이 다음 주자로 지목해주셔서 너무 영광스럽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내 그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가 코로나19 때문에 무척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라며 "방역 최전방에서 직접 뛰시는 의료진 여러분, 공무원, 방역 당국의 많은 분께 가장 먼저 감사의, 응원의 마음을 보내드린다"라고 밝혔다.

봉준호 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 극복하고 거리마다, 가게마다, 또 학교에, 공연장에, 극장에, 축구장에서 다시 밝은 얼굴로 다 모여 서로 악수를 할 수 있는 그런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라고 희망의 메시지를 보냈다.

끝으로 그는 "저의 다음 응원의 릴레이 주자는 그분의 목소리 들으면 세상이 평화로운 일상으로 굴러간다는 느낌을 주시는 배철수 님이다. 감사합니다"라고 DJ 배철수를 지목했다.

이번 코로나19 국민 응원 메시지 릴레이는 앞서 국군간호사관학교 간호장교들의 지목을 받은 '월드돌' 방탄소년단으로 시작됐다. 방탄소년단은 "불안보다는 믿음이, 분노보다는 위로가 필요한 때"라며 "저희도 여러분과 함께 지혜롭게 헤쳐나가겠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방탄소년단 다음 주자로 지목된 손흥민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모든 분이 무사히 완쾌하길 바란다"라며 봉준호 감독을 가리켜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시키고 있다.

[사진 = 곽신애 대표 인스타그램]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