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 "롤모델은 헤이즈, 주목하는 뮤지션은 폴킴" [화보]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싱어송라이터 다비의 화보와 인터뷰가 25일 공개됐다.

다비는 최근 bnt와 진행한 화보에서 세 가지 콘셉트를 소화하고 각기 다른 매력을 뽐냈다.

다비는 최근 EP 앨범 'CINEMA'를 발매했다. 그는 "앨범을 준비하느라 정말 바빴고 최근에는 다른 아티스트들의 곡을 프로듀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바쁜 일상을 전했다.

타이틀곡 '날개(Angel)'는 정말 사랑했던 여자가 자신을 떠나 지켜만 봐야 하는 감정을 풀이한 곡. 다비는 "곡을 프로듀싱할 때 주로 내 경험을 기반으로 만드는 편이다. 이번 EP 앨범에서는 내 곡을 다루는 만큼 나의 이야기를 담아내려고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비도 오고 그래서(Feat. 신용재)', '저 별', 'Jenga(Feat. Gaeko)' 등 다비가 헤이즈가 함께 작업해온 곡은 독특한 감성으로 우리를 사로잡았다. 그는 "헤이즈 누나가 나와 음악적인 감성이 잘 맞는다. 나는 누나의 가사 표현과 음색을 좋아하고 누나는 나의 음악적인 색깔을 좋아하는 편이다. 음악적인 케미가 잘 맞는 것 같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작곡가로서의 애정을 묻자 다비는 "워낙 친하니까 당연히 애정은 깊다. 그런데 생각보다 음악 외적으로 사적인 대화는 많이 하지 않는 편이다. 평소에 대화하는 모습을 보면 친누나 같을 때도 있고, 친구 같을 때도 있고, 어떨 때는 심지어 여동생 같을 때도 있다"고 웃으며 말했다.

다비는 최근 주목하고 있는 뮤지션으로 폴킴을 꼽고 "'너를 만나'라는 곡을 굉장히 좋아한다. 이 노래를 듣고 많이 울었다. 처음에는 이별 노래인 줄 알았더니 사랑 노래더라. 눈물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한 곡이기 때문에 더욱더 애착이 갔다. 음악을 직접 만들고 부른다는 점 또한 인상적이다"라고 느낀 점을 전했다.

롤모델은 헤이즈라며 "많은 분이 있지만 헤이즈 누나를 꼽고 싶다. 프로페셔널한 모습과 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는 선행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되고 싶었다"고 진지하게 말했다.

[사진 = bnt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