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절대 잘했다!"…이시언, 100만원 기부→악플러 표적→유세윤·네티즌 응원 물결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이시언이 코로나19 관련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가 뜻하지 않게 악플 공격을 받은 가운데, 개그맨 유세윤과 네티즌들이 그를 위로하고 나섰다.

앞서 27일 이시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를 통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한 사실을 알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한 유세윤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받은 것. 이시언은 유세윤의 SNS에서 기부글을 접한 뒤 "저쪽으로 그냥 보내면 됩니까, 형님?"이라고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고 결국 기부를 실천에 옮겨 따뜻함을 안겼다.

이시언은 "조금이나마 힘이 되셨으면 한다. (유)세윤 형님이 좋은 일 하신 걸 보니, 저도 하게 되더라.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이 같은 이시언의 진심 어린 마음은 '기부 액수가 적다'라는 황당한 이유로 일부 악플러들에게 짓밟히며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선행이 왜곡되어 '100만 원 기부 논란'이 일고 있는 씁쓸한 현실이다.

결국 이시언은 칭찬받아 마땅한 좋은 일을 하고도 무분별한 악플에 시달리며 해당 글을 삭제, 안타까움을 더했다.

이에 대중은 그를 향해 응원과 위로를 보내고 있는 상황. 특히 유세윤도 논란이 터지자 이시언이 남긴 댓글에 "함께 해주어서 고맙고, 절대 잘했다"라고 따뜻한 칭찬을 전했다.

네티즌들은 "만 원이라도 기부 안 하는 자들이 꼭 악플을 단다. 기부 액수가 중요하냐. 마음이 더 중요하지. 선행을 해도 욕하는 그대들에게 칭찬은 과연 어떤 것인지. 꼭 남의 돈을 쉽게 여기는 자들의 망발!"(liha****), "기부하는 게 중요하지 금액이 왜 중요해?"(dmsr****), "이시언 너무 멋지다. 화이팅. 악성 댓글 무시하라"(haeo****), "신경 쓰지 말라. 100원도 없는 것들이 태클거는 거다"(slmn****), "많던 적던 기부가 이어져야 좋은 건데 생트집은 진짜"(mina****), "세상에 기부한 사람한테 악플을 다는 그런 개념없는 사람은 누굴까. 본인들은 100만 원은커녕 100원이라도 했나"(pmyk****), "선행을 해도 난리다"(dbte****), "절대적으로 잘한 일이다. 고마워요"(hall****)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마이데일리DB, 유세윤 인스타그램]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