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촛불’, 유시민 윤석열 추미애 등 역대급 인터뷰이 출연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국민 다큐멘터리 ‘나의 촛불’의 역사적인 순간을 기록한 티저 예고편을 최초 공개하며 눈길을 끈다.

영화 ‘나의 촛불’은 2017년 3월 10일, 대한민국을 바꾼 우리 1,685만명의 이야기를 담은 김의성&주진우의 국민 다큐멘터리.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그 어디에서도 기록되지 않았던 2016년 촛불 집회를 담으며 눈길을 끈다. 1차 참석인원 약 3만 명부터 시작해 누적 참석인원 1,685만 명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촛불이 수많은 촛불로 변하는 순간, 대한민국의 희망을 보았던 그날을 상기시키며 감동을 더한다.

여기에 역사적 순간을 함께 만들어낸 촛불 시민부터 고영태 前 더 블루K 이사를 비롯해 국정농단의혹사건수사특별검사팀 박영수 전 검사,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심상정 정의당대표, 유시민 작가, 윤석열 검찰총장, 추미애 법무부장관 등 어디서도 보지 못한 역대급 인터뷰이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만든다.

한 마음, 한 뜻으로 외쳤던 그 때의 기억을 되살리며 뜨거운 울림을 예고하는 가운데, 역사의 현장에 있었던 사람들이 직접 전하는 이야기로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무한 자극하고 있다.

김의성과 주진우가 합심해 만들어낸 국민들의 촛불이 일으킨 기적을 최초로 기록한 국민 다큐멘터리 ‘나의 촛불’은 오는 3월 개봉한다.

[사진 제공 = 리틀빅픽쳐스]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