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천희 "가구 사업, 이효리·이상순 덕분에 주문 폭주…PPL 아니다" 해명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배우 이천희가 가구 회사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26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이천희는 20년 차 목수라며 "가구를 만든 지 20년 됐다. 캠핑용 가구를 만들었는데, 옛날에는 직접 만들다가 이제는 직원들이 생겼다. 10명 정도 된다"고 밝혔다.

"무대를 만들던 것에서 시작했다"는 이천희는 "집에 있는 가구들을 다 버리고 침대, 소파 등을 만들었다. 촬영 없거나 할 때 계속 만들게 됐다. (규모를)키울 생각을 했던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가수 이효리, 이상순 부부 덕분에 홍보 효과를 누린 사실도 고백했다. 이천희는 "'효리네 민박' 방송이 나갈 때 저희 가구들이 많이 나왔다. 상순이 형이 좋아해서 만들어 보내고는 했던 것"이라고 했다.

이상순으로부터 의자를 대량 주문 받았다던 이천희는 "방송에 의자가 도착하는 것부터 나왔다. 사람들이 '저게 뭐야' 하면서 PPL일까 했는데 전혀 PPL은 아니었다"며 방송 이후 "갑자기 주문이 폭주했다. 재고가 없었을 정도"라고 전했다.

특히 이천희는 "리미티드 에디션이 있다"며 고객으로부터 항의 받은 적도 있다고 고백했다.

"매년 한 색상만 만드는 것"이라며 이천희는 "방송에 보라색 박스가 나왔는데 작년 모델이었다. 1000개 한정이라서 못 만든다고 했더니 '왜 안 만드냐. 그럼 방송에 나오지 말게 했어야 하지 않냐' 하더라. '만들 생각이 없냐' 해서 고민이 됐지만 리미티드라는 게 있어서 안 만들기로 했다"고 전했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