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K리그, 조금 더 젊었을 때 돌아오고 싶었다" 왜? [MD동영상]

기성용(Ki Sung Yueng) "K리그, 조금 더 젊었을 때 돌아오고 싶었는데…" [MD동영상] [마이데일리 = 인천 김정수 기자] 축구선수 기성용이 2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향후 K리그 복귀에 대해 확답을 하지 못했다. 이날 기성용은 "이번 협상을 하면서 느낀 것은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른 상황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라며 "돈을 원했다면 한국으로 오려하지 않았을 것이다. 돈의 가치보다 팬과 구단과 무언가 함께 이루어 내는 것이 더 특별하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K리그에 복귀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이번에 많은 것을 느꼈다. 지금은 한국으로 오지 못하는 상황이고 해외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은퇴 직전보다는 지금 K리그로 오고 싶어했던 것은 은퇴전에 한국으로 오는 것보다는 조금 젊고 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때 구단과 함께 무언가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나와는 생각이 달랐다"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한편, K리그 복귀가 무산된 기성용은 스페인 1부 리그 클럽과의 계약 협상 마무리와 메디컬 체크를 위해 스페인 바로셀로나로 출국한다.

[마이데일리 = 인천 김정수 기자] 축구선수 기성용이 21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향후 K리그 복귀에 대해 확답을 하지 못했다.

이날 기성용은 "이번 협상을 하면서 느낀 것은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른 상황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라며 "돈을 원했다면 한국으로 오려하지 않았을 것이다. 돈의 가치보다 팬과 구단과 무언가 함께 이루어 내는 것이 더 특별하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K리그에 복귀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이번에 많은 것을 느꼈다. 지금은 한국으로 오지 못하는 상황이고 해외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은퇴 직전보다는 지금 K리그로 오고 싶어했던 것은 은퇴전에 한국으로 오는 것보다는 조금 젊고 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때 구단과 함께 무언가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나와는 생각이 달랐다"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한편, K리그 복귀가 무산된 기성용은 스페인 1부 리그 클럽과의 계약 협상 마무리와 메디컬 체크를 위해 스페인 바로셀로나로 출국한다.

[사진 = 인천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김정수 기자 easefu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