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 "틸다 스윈튼X마크 러팔로, '기생충' 美 드라마 출연? 확정 NO"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봉준호 감독이 '기생충'의 미국 드라마 제작 진행 단계에 대해 밝혔다.

19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선 영화 '기생충'의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상)'(2020) 4관왕 수상 기념 기자회견이 열렸다.

'기생충'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주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박소담, 이정은, 장혜진, 박명훈과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 곽신애 대표, 한진원 작가, 이하준 미술감독, 양진모 편집감독 등이 참석했다.

이날 봉준호 감독은 "저는 '기생충' 미국 드라마 버전엔 프로듀서로서 참여한다"라며 "애초에 '기생충'이 갖고 있는 주제의식, 그리고 오리지널 영화와 마찬가지로 블랙코미디, 범죄드라마 형식으로 만들 것이고 더 깊게 파고 들어갈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리미티드 시리즈라는 명칭을 쓰더라. 시리즈로 길게 만드는 건 아니다. 다섯-여섯 에피소드로 완성도 높은 밀도의 TV 시리즈로 만들려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봉준호 감독은 "틸다 스윈튼, 마크 러팔로 캐스팅 소식이 나왔는데 공식적인 사안은 아니다. 미국 드라마는 아직 이야기의 시작 단계를 밟고 있다.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