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란드 멀티골' 도르트문트, '네이마르 만회골' PSG에 승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홀란드가 멀티골을 기록한 도르트문트가 파리생제르망(PSG)을 꺾고 챔피언스리그 8강행 가능성을 높였다.

도르트문트는 19일 오전(한국시각) 독일 도르트문트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PSG에 2-1로 이겼다. 도르트문트의 홀란드는 이날 경기에서 멀티골을 성공시켜 팀 승리를 이끌었다.

도르트문트는 PSG를 상대로 홀란드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아자르와 산초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비첼과 찬은 중원을 구성했고 게레이로와 하키미는 측면에서 활약했다. 자가두, 훔멜스, 피스첵은 수비를 맡았고 골문은 뷔르키가 지켰다.

PSG는 음바페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네이마르와 디 마리아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게예, 마르퀴뇨스, 베라티는 허리진을 구축했고 쿠르자와, 실바, 킴펨베, 메우니어는 수비를 맡았다. 골키퍼는 나바스가 출전했다.

양팀은 득점없이 전반전을 마친 가운데 도르트문트는 후반 24분 홀란드가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홀란드는 게레로가 시도한 슈팅을 골문앞에서 이어받은 후 오른발 슈팅으로 PSG 골망을 흔들었다.

반격에 나선 PSG는 후반 30분 네이마르가 동점골을 기록했다. 네이마르는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음바페의 패스를 골문앞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도르트문트는 후반 32분 홀란드가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홀란드는 레이나의 패스를 이어받은 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고 도르트문트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