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3' 진주 "소속사와 계약분쟁, 변호사 연락 두절…실어증 걸리고 머리 다 빠졌다"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진주가 힘들었던 시간을 털어놨다.

지난 7일 방송된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3'에 가수 진주가 슈가맨으로 출연했다.

이날 진주는 한동안 사라지게 된 이유에 대해 "JYP를 나온 이후 새로운 소속사와 계약을 하며 분쟁이 있었다. 저를 고소했을 때, 이렇게 긴 시간이 갈지 몰랐다. 한 7년의 시간이 훅 가더라"라고 밝혔다.

유희열은 "가요계에서 되게 유명했던 일이다. 보통 변호사를 선임해서 싸우지 않나. 혼자 했다"고 덧붙였다.

진주는 "없는 상황이 됐다. 왜냐면 힘들게 돈을 마련해서 드렸는데 연락이 안 됐다"며 "어쩔 수 없지 않나. 변론기일에 가서 제가 변론을 해야 되는데. 판례 찾아보고 이러다가 이럴 바엔 차라리 공부를 하는 게 낫겠다 싶어서 형사법, 형사 소송법, 민사 소송법, 민법, 민원법, 형법 다 공부하면서 하다 보니 로스쿨 진학은 못 했는데 1차까지는 합격을 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소송에 승리한 진주는 "처음에는 3년을 잡았지만 7년이 될 줄 몰랐다. 실어증도 걸리고 머리도 다 빠지고 그랬다. 더 이상 가수를 할 수 없겠구나 싶었다. 음악을 한다는 거 외에 다른 걸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이걸 못하게 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드니까 너무 억울했다. 한번 부딪혀는 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이라는 시간이 소중한데 잃어버린 시간에만 멈춰있으면 안 된다. 아침에는 법 공부를 하고, 저녁에는 지방 행사를 가고, 새벽에는 우유를 나르고, 그리고 시간 강사를 하고, 이력서 넣어서 시험 보고 떨어지고 부딪히다 보니 박사학위 딸 수 있게끔 용기가 생겼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진 = JTBC 방송 캡처]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