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강다니엘, 컴백 신호탄일까…"이제 일어날 것" 손편지 근황에 기대 UP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컴백할까. 심리적인 이유로 활동을 갑작스럽게 중단했던 그가 팬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다니엘은 29일 공식 팬카페에 "우리의 설날도 지나가고 2020년도 벌써 한달이 지났네요. 길었던 겨울동안 우리 다니티 여러분은 잘 지내고 계신가요"라는 편지글을 게재했다.

그는 "굿나잇 인사도 제대로 못하고 떠나버려서 미안해요.다니티 여러분에게는 꼭 인사를 드렸어야 했는데, 이렇게 아직 늦게 미안하다는 말로 대신하는 것도 정말 죄송합니다"라며 "저도 다시 몸을 일으켜 세우고 다가오는 봄을 맞이 하려고 합니다"라고 도약을 예고했다.

그는 "갑작스러운 소식을 접하시고 많이 놀라셨을 텐데도 따뜻하게 감싸 안아주신 여러분께 늦게나마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싶습니다"라며 "이제 일어나겠습니다. 여러분에게 받은 만큼, 그것보다 더 많이 드리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매일이 행복할 순 없지만 여러분과 함께 한다면 분명 행복할 날들이 더 많을 거에요. 올해에는 웃는 날이 더 많을 수 있게 할게요. 행복한 2020년을 만들어가요"라고 직접 팬들에게 밝힌 강다니엘은 현재 활동을 잠정 중단한 상태다.

앞서 강다니엘은 지난해 12월 우울증 진단을 받고 모습 활동을 올스톱했다. 당일 예정된 음악방송마저 취소할 만큼 심리적 불안을 호소했던 만큼 안타까움을 적지 않았다.

당시 강다니엘은 자신의 공식 팬카페에 "진짜 너무 힘들어요. 어떻게 이렇게 힘들 수가 있을지, 정말 저 너무 힘들어요. 누가 좀 살려줬으면 좋겠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내 감정들이 조롱거리가 되는 게, 내가 하는 모든 행동들을 다 필터링한 다음 무조건 안 좋은 쪽으로 끌고 가는게 너무 힘들어요"라며 극심한 고통을 호소했다.

강다니엘은 "매일매일 어떻게 제가 욕먹는지, 어떤 용어로, 어떤 혐오스러운 말들로 욕을 먹는지, 왜곡된 소문들로 내 인생에 대해서 어떤 평을 내리는지,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정말 저 너무 많이 참아왔어요 정말"라며 재차 힘듬을 호소했다.

소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는 "올 상반기부터 면역력 저하에 따른 잦은 건강 악화에 심리적인 불안 증세로 인해 병원을 방문, 정밀 검사를 통해 우울증 및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며 "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라는 결론에 다다랐다"고 설명했다.

이후 모든 활동을 멈추고 회복에 집중했던 강다니엘은 새해를 맞이해 팬들에게 곧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전했다. 연내 컴백을 예고한 것인지, 향후 강다니엘의 행보에 이목이 쏠린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