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 31일 새 앨범 '더아이즈'로 컴백 확정 [공식]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밴드 아이즈가 컴백한다.

아이즈는 19일 공식 SNS에 세 번째 싱글앨범 ‘더아이즈’의 단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브리티시 팝 록 장르의 ‘더 데이(The Day)’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싱글앨범 ‘더아이즈’는 ‘누구나 생각하면 떠오르는 아이즈’를 의미한다. 이미 알고 있는 대상을 지칭할 때 쓰는 ‘더(THE)’를 활용해 밴드하면 아이즈가 떠오를 수 있게 K록 대표 밴드가 되고 싶은 열망을 담았다. 싱글 1집 ‘리아이즈’부터 시작해 2집 ‘프롬아이즈’를 거쳐 꾸준한 음악 작업과 활동을 통해 밴드로서 차츰 성장해 온 아이즈의 각오를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더 데이’는 브리티시 팝 록 스타일의 미디엄 템포 곡이다. 몽환적인 감성을 담고 있는 보컬은 기존의 아이즈 곡들과는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가볍게 리듬을 탈 수 있는 드럼 비트에 세련된 신스 사운드를 녹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누군가를 향한 그리움을 애절하거나 쓸쓸하게 표현한 여타 곡들과는 다르게 아릅답고 찬란하게 그려냈다.

‘더아이즈’는 타이틀곡 ‘더 데이’ 외에도 모던 록 사운드로 시작해 강렬한 얼터너티브 록 사운드로 전환되는 반전이 매력적인 곡 ‘슈퍼스티션(Superstition)’과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겨울 감성곡 ‘씨유(See you)’까지 총 3트랙으로 구성됐다.

한편, 아이즈의 신곡 '더 데이'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 뮤직K엔터테인먼트 제공]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