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프리킥' 이동경, 황금 왼발로 '기적의 4강' 연출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슈퍼 프리킥이었다. 이동경(울산)이 미친 왼발로 각본 없는 드라마를 연출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3 대표팀은 19일 오후 7시 15분(한국시간) 태국 랑싯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8강전서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이동경의 결승골로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한국은 오는 22일 시리아를 제압한 호주와 대회 결승 진출을 다투게 됐다. 이번 대회는 3위까지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주어진다.

아찔한 승부였다. 한국은 조규성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후반에 수비가 흔들리며 동점골을 허용했다.

위기의 순간 한국을 구한 건 이동경이었다.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로 투입된 이동경은 후반 추가시간 자신이 얻어낸 프리킥을 직접 차 넣었다.

이동경이 때린 왼발 슈팅은 수비벽을 넘어 상대 골문 구석으로 향했다. 요르단 골키퍼가 손을 뻗었지만 역부족이었다. 말 그대로 미친 왼발이었다.

등번호 10번의 이동경은 김학범호의 에이스로 꼽혔다. 하지만 조별리그에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다. 요르단전도 벤치에서 시작했다.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 빛났다. 연장전으로 돌입할 수 있는 순간 개인 능력으로 승부를 뒤집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