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아X미르 남매 "연예계 텃세 문화, '분명의 법칙'처럼 바뀔 수 없어…계속 되풀이"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고은아와 미르 남매가 '연예계 텃세' 문화에 대해 말했다.

8일 가수 미르의 유튜브 채널 '미르방'(MIRBANG)에는 '이 정도일 줄 몰랐죠? 배우들의 기싸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미르 친누나 고은아는 활동 중 겪은 연예계 텃세 일화를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는 "저뿐만 아니라 다른 여배우들도 경험했을 거다. 신인 때는 이런 일들이 너무 많다"라며 "하지만 그들은 나한테 한 걸 기억 못 한다. 당한 사람만 기억하는 거다. 지금은 아무렇지 않게 '은아 씨' 하고 다가온다"라고 씁쓸해했다.

이어 "실제로 시간이 지나고 친해지면서 당사자한테 가볍게 얘기를 꺼낸 적이 있는데, 몰랐다고 기억 안 난다고 하더라. 저도 그냥 웃으면서 넘어갔다"라고 덧붙였다.

고은아는 "사실 이런 텃세 문화는 바뀌어나갈 수 없는 부분이다. '분명의 법칙'처럼 바뀔 수가 없다. 계속 로테이션 되는 거다"라며 "신인들을 소개받고 서운한 일 있었냐고 물어보면, 경험이 다 비슷하더라"라고 말했다.

미르는 "연예인뿐만 아니라 어떤 직장에서든 알면서도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다"라며 "그저 내가 그 위치에 올랐을 때 그렇게 안 하면 된다"라고 꼬집었다.

고은아는 "우리가 바꾸기엔 '우리'라는 사람들이 너무 작다"라고 전했다.

이에 미르는 "바뀔 수 없지만 소문은 난다. 그 사람이 좋은지, 안 좋은 사람인지 알 거다. 결국 본인 이미지 깎아먹는 거다. 그런 행동들을 하면 본인이 계속 작아진다는 걸 알았으면 한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사실 누나가 속상하고 더 심한 일을 많이 겪었다. 여러분도 욕할만한 일들이 많다. 하지만 지금은 그냥 묻어가고 넌 그렇게 살아라 하면서 흘러가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 미르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