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언론, "손흥민, 열심히 뛰었지만 최고는 아니었다"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원정에서 고군분투했지만 득점에 실패했다. 영국 언론의 평가도 냉정했다.

토트넘은 5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맨유에 1-2로 패배했다.

주제 무리뉴 감독 부임 후 3연승을 달리던 토트넘은 첫 패배를 기록했다. 또한 1년여 만에 친정팀을 방문한 무리뉴도 복수에 실패했다.

무리뉴 감독은 4-2-3-1 전술을 바탕으로 손흥민을 왼쪽 윙어에 배치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90분 동안 단 한 개의 슈팅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앞서 6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던 손흥민은 이날 무기력한 모습 끝에 골 사냥을 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영국 무대 진출 후 아직까지 맨유전에서 골을 넣지 못하고 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에게 평점 6점을 부여했다. 무난한 점수다. 그러면서 “기회를 만들려고 열심히 뛰어다녔다. 하지만 최고는 아니었다”고 냉정히 평가했다.

토트넘에선 델레 알리가 평점 7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 매체는 알리에 대해 “훌륭한 터치와 마무리를 보여줬다”면서 알리의 득점 장면을 칭찬했다.

반면 최전방에 출전한 해리 케인에겐 평점 4점을 주며 “전혀 보이지 않았다”고 혹평했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