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있는 인간들' 허정민·오연서·민우혁, 故차인하 애도…"영원히 기억할 것" [종합]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MBC 수목드라마 '하자있는 인간들' 출연진과 스태프들이 故 차인하를 향해 애도를 표했다.

허정민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긴 글을 올려 "함께 일하던 동생이 떠났다. 오늘 장례식장 다녀와서 가족들 눈물 보니 더 마음이 아프다"며 "가족들이 부조금 안 받겠다고 하셨다.술 사달라고 했던 놈인데 한 번도 못 사고 그놈 덕에 육개장에 홍어에 각종 전에 공짜로 술 실컷 먹었다.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차인하에 대해 "제 기억으로는 함께 드라마 찍는 동안 정말 열심히 하던 친구였다. 좀만 버티지. 살다 보면 살아지고 좋아지고 행복해진다고 말 못 해준 게 안타깝더라.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우리 '하자있는 인간들'은 차인하 배우를 영원히 기억할 거다. 너를 너무 사랑했다는 것만 기억해달라. 잘 가. 넌 정말 멋진 배우였다"고 기억했다.

오연서도 차인하를 향한 메시지를 전했다. 오연서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춥다, 그치? 조심해서 가. 우리 오빠 해줘서 너무 고맙다"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오연서와 차인하를 비롯해 민우혁, 김재용의 모습이 담겼다. 이들은 '하자있는 인간들'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동료배우 사이다. 밝은 표정으로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차인하의 모습이 먹먹함을 자아낸다.

민우혁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랑하는 내 동생 우리 인하가 아무런 말도 없이 떠났다. 늘 밝고 열심히 하던 모습이 예뻐서 더 아끼던 동생이었는데, 형으로써 전혀 눈치채지 못했고 아무것도 해준 게 없어서 가슴이 찢어질 거 같다"며 "우리 인하 좋은 곳으로 갈 수 있도록, 외롭지 않도록 기도해달라. 인하야 사랑한다"라는 글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하자있는 인간들' 측도 차인하를 애도했다. 4일 '하자있는 인간들' 측은 방송 직전 '수줍게 웃던 당신의 모습을 기억하겠다. 고민 없는 그곳에서 편히 쉬기를'이라는 자막을 내보냈다.

한편 차인하의 발인식은 5일 비공개로 진행된다. 차인하는 지난 3일 오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에 차인하의 소속사 판타지오 측은 "너무나 가슴이 아프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참담한 심정"이라며 "장례는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조용히 치를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오연서 인스타그램, MBC 방송 화면]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