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기? 잘생겼잖아!"…'토크가 하고 싶어서' 이동욱 만난 공유, 입담 폭발 [종합]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배우 이동욱과 공유가 여전한 '도깨비', '저승사자' 케미를 뽐냈다.

4일 밤 첫 방송된 SBS 새 예능 토크쇼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이하 '욱?')에서는 1인 토크쇼 MC로 나선 배우 이동욱과 쇼MC인 개그맨 장도연의 모습이 그려졌다. 첫 게스트로는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도깨비'를 통해 이동욱과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공유가 출격했다.

이날 '욱?'은 이동욱이 토크쇼 진행을 위해 열정을 다 하는 모습으로 시작했다. 콩트 형식이었다. 이동욱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저는 연기자고 작품마다 다른 사람, 다른 삶을 연기한다. 배역에 몰입하다 보면 정말 그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다. 어쩌면 연기자는 수많은 평행우주를 연기하면서 살아가는 게 아닐까 싶다"라며 "저한테는 또 하나의 새로운 우주를 만날 수 있는 엄청난 사건이다"라며 설렘을 드러냈다.

세트 제작, 방청객 수 등에도 신경을 썼다. 그가 바라는 대로 라이브 밴드 세션도 세팅이 돼 정통 토크쇼 형식을 갖춰나갔다. 이동욱은 래리 킹, 지미 키멜, 지미 펠런 등 유명 토크쇼 MC들의 영상부터 책 등을 찾아보며 연구했다. 진솔한 대화를 이끌어내는 것에 대한 고민도 이어졌다.

마침내 쇼MC 장도연의 오프닝으로 토크쇼가 시작됐다. 장도연은 "이 분과 프로그램을 한다고 했을 때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고 그냥 한다고 했다. 기사가 나고서 알았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이동욱은 "연기를 통해서 인사를 드렸는데 오늘은 토크쇼의 호스트로 이 자리에 서게 됐다. 그래서 생각을 좀 해봤다. 토크쇼와 배우에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 일단 토크쇼에는 대사가 없다. 뭔가를 외울 필요가 없어서 마음이 편하기도 하면서 부담이 되기도 한다. 제가 어디로 튈지 모른다"며 "또 카메라를 보면서 이야기를 해도 된다는 거다. 어떤 각도에서도 굴욕이 없게 잘 찍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대망의 첫 게스트 공유가 화려하게 모습을 드러냈다. 이동욱과 장도연의 포옹으로 인사를 한 공유는 "뒤에서 자세를 한 30번은 바꾼 것 같다. 원래 영화 '조커'처럼 하려다가 부끄러워서 못 했다. 방청객들을 한 15년 만에 접한다. 요즘 방청객 분들은 더 적극적이다"라고 말한 뒤 실제 조커 포즈를 취해 환호를 자아냈다.

이동욱은 "사석에서는 '깨비'라고 부르고 있다. 그럼에도 저희는 고품격 토크쇼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오늘만큼은 공유 씨라고 어색하게 불러보겠다"라고 말했고 공유도 "저도 최선을 다 해서 동욱 씨라고 해보겠다"라고 포부를 다졌다.

농담 삼아 게스트 출연을 약속했다던 공유는 "심경의 변화가 있어서 나온 건 아니다. 사실 그 전에 이런 자리에 못 나왔던 건, 저라는 사람이 재미있는 사람이 아니라 나가서 할 이야기가 없다고 생각했다"라면서도 "그래도 동욱 씨가 한다고 하니까 편한 게 있다. 절 알고 있는 사람이 질문을 하니 부담이 덜 한다"라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특히 그는 "저는 장도연 씨가 세상에서 제일 웃기다. 너무 팬이었다"라며 장도연을 향한 남다른 팬심을 드러내 장도연의 흐뭇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더불어 두 사람은 지난 포토 뉴스에서 취했던 포즈를 재현하는가 하면, '도깨비'의 명장면인 '대파 런웨이'도 즉석에서 선보였다.

겸손한 대답 대신 자기 자랑을 해야 하는 콘셉트의 '플렉스 토크' 코너에서는 공유의 활약이 빛났다. 대중이 공유에게 열광하는 이유를 묻자 그는 먼저 '겸손 버전'으로 "작품을 대하는 자세를 성실하고 진정성 있게 봐주시는 것 같다"라고 답했다. '플렉스 버전'으로 재차 묻자 자세부터 거만한 포즈로 바꾸더니 "자랑할 게 많아서 생각을 해야 한다"며 "잘생겼으니까. 그리고 '옷이 공유빨 받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라고 자랑해 박수를 받았다.

'브랜드 파워' 키워드에서도 "내가 광고하는 맥주 브랜드가 1초에 10병씩 팔린다", "내가 나온 광고는 천만 뷰, 영화도 천만이다" 등이라고 말하며 거침없는 센스를 발휘했다.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이동욱과 공유는 제주도로도 여행을 떠나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공유는 최근 개봉한 영화 '82년생 김지영' 흥행과 관련해 "좋다"면서 "일부지만 영화에 대한 편견들이 영화에 영향을 미칠까봐 다들 아닌 척 해도 내심 걱정을 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지금 보고 계신다. 다행이다"라고 속내를 털어놨다.

또 공유는 이동욱을 위한 깜짝 생일 케이크를 준비하며 다정한 면모를 보였고 벽에 함께 추억용 낙서까지 하며 친밀한 우정을 과시했다.

[사진 = SBS 방송화면]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