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쳐서 200살"…마흔파이브가 말하는 두 번째 스무살 [MD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합쳐서 200살 마흔파이브~"

강렬한 단체 인사로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은 주인공들은 동갑내기 개그맨 허경환, 박영진, 김원효, 박성광, 김지호가 결성한 그룹 마흔파이브다. 이들은 21일 서울 강남의 한 카페에서 첫 번째 싱글 '두 번째 스무 살' 발매 관련 라운드 인터뷰를 열고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놨다.

멤버 전원이 1981년생인 마흔파이브는 내년 불혹을 앞둔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박영진은 "드라마 보면서 눈물 흘리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새로운 감수성이 폭발하는 나이"라고 했다. 또 "까불고 싶긴 한데 사람들이 가볍게 보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지만 "공연장에서나 좀 더 내가 젊었을 때 표출하지 못했던 원초적 감정들을 보여주고 싶은 나이"라며 설렘을 드러냈다.

김지호는 자신의 마흔은 "친구들과 그룹을 결성하고 새롭게 도전하는 꿈을 꾸는 나이"라며 "설렘이 느껴진다. 해보지 못했던 것을 죽기 전에 한번 도전해 볼 수 있는 인생의 중간 단계"라고 했다.

김원효는 "2페이지 같다. 경제적으로 그나마 안정이 된 상태다. 새로운 페이지, 궁금한 이야기들이 많다"며 두근거림을 느꼈다.

박성광은 "철들지 말라"는 선배 개그맨 이수근의 말을 전하면서 "똑같다고들 한다. 나이에 대한 강박관념을 갖지 않고 살려고 한다"고 말했다.

허경환은 "주짓수를 하는데 젊은 친구들과 붙어도 아직 힘에서 밀리지 않는다. 이 친구들이 나중에 나를 생각하면서 자신들을 힘으로도 누르고 요령도 있었다고 느낄 것"이라며 당당함을 뽐냈다. 또 "요즘 계절을 많이 느낀다. 집 앞 공원이 있는데 사계절이 바뀐다. 몇 번이 바뀌었나 그걸 또 세고 있더라. 그런 나이다. 하지만 마이크 차고 조명 받는 순간 금세 돌아온다"고 했다.

20년지기 친구들이 마흔파이브로 뭉쳐 동고동락을 시작했다. 함께 겪어온 세월이 긴 만큼 팀워크 하나는 자신 있다. 수시로 서운하고 또 금세 풀리는 게 이 그룹의 장점이다. 허경환은 "섭섭할 수 있지만 또 친구고, 일 적으로 만난 사이가 아니기도 하니까. 모바일 메신저에서 누가 나가버리면 다시 초대하고 그런다"고 말하며 웃었다.

각자 벌이고 있는 활동 외에 시간을 더 들여 마흔파이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만큼 체력 유지도 중요하다. 박영진은 춤 연습하다 토하기도 했다며 고충을 토로했다. 박성광은 현재 먹고 있는 영양제 리스트를 쭉 늘여놨고, 김원효는 젊은 시절 쳐다보지도 않던 산삼을 꾸준히 먹게 됐다고 털어놨다.

마흔파이브는 23일 MBC '쇼! 음악중심'을 통해 또 한번 무대에 오른다. 허경환은 "리믹스 버전을 준비했다. 숨겨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사비 털어 백댄서까지 불렀다. 무대에서 놀 것"이라며 기대를 높였다.

좀 더 장기적으로는 마흔파이브란 타이틀로 큰 공연을 꾸미고도 싶다. 멤버들은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지만 1집이라 가능한 게 아닐까 싶다. 이슈성이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있다"면서도 "노래를 잘 만들고 또 모범이 될 수 있는 행동을 해서 2집, 3집 그 흐름을 잘 타고 싶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사진 = 메이크스타, 라라미디어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