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전 심판, "손흥민, 오프사이드 맞다. VAR 인정해라"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출신 마크 클래튼버그 주심이 토트넘 홋스퍼와 레스터시티에서 나온 비디오판독(VAR)에 의한 손흥민의 오프사이드 판정이 맞다고 주장했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23일(한국시간) 클래튼버그의 인터뷰를 통해 손흥민이 명백한 오프사이드 위치였다고 전했다.

클래튼버그는 EPL 전 심판으로 국체죽구연맹(FIFA) 주관 대회 등 국제대회에서 활약한 경력이 있다.

문제의 장면은 지난 21일 토트넘과 레스터의 경기에서 나왔다. 토트넘이 1-0으로 앞서던 후반 19분 세리에 오리에가 추가골을 넣었지만, VAR 결과 앞선 상황에서 손흥민의 어깨가 레스터의 최종 수비수보다 나가있다고 판정돼 득점이 취소됐다.

VAR 판독 결과 손흥민의 어깨가 1.6cm 정도 앞선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두고 일부 전문가들은 가혹한 판정이라며 축구의 재미가 퇴색됐다고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다.

하지만 클래튼버그의 생각은 달랐다. 그는 “1.6cm 앞선 것도 오프사이드다. 아무리 작은 수치라도 오프사이드인 건 맞다. 심판의 판정을 존중해야 한다. 현 시점에서 VAR은 최고의 기술이다”고 말했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