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발’ 황교안 “율 브리너와 나, 누가 더 멋있나” 홍준표 “새철처럼 가볍다” 쓴소리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조국 법무부 장관의 퇴진을 촉구하며 삭발을 감행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첫 공식 행사에서 자신의 머리를 주제로 농담을 던졌다.

황 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제2기 여성정치아카데미 입학식’에서 삭발한 자신의 모습과 관련 “제 머리 시원하고 멋있죠”라고 물었다.

이어 “옛날에 율 브리너라는 분이 있었는데 누가 더 멋있나. 어제 삭발한 후 첫인사인데 제가 머리가 있었으면 훨씬 더 멋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율 브리너는 삭발한 헤어 스타일로 유명했던 배우다. ‘왕과 나’, ‘십계’, ‘황야의 7인’ 등에서 남성미 가득한 연기를 펼쳤다.

홍준표 전 대표는 18일 페이스북에 “당대표가 비장한 결의를 하고 삭발까지 했는데 이를 히화화하고 게리 올드만, 율 브리너 운운하는 것은 천부당 만부당 하다"며 "어찌 당이 이렇게 새털처럼 가벼운 처신을 하는가"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이러니 '문재인도 싫지만 자유한국당은 더 싫다'는 말이 나오는 거다. 진중하라"며 "이를 조롱하는 국민들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말했다.

[사진 = AFP/BB NEWS, YTN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