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주 "복귀전에 목숨 걸어야 한다는 생각"

[마이데일리 = 구리 김종국 기자]이명주가 서울 복귀전에서의 활약을 다짐했다.

이명주는 11일 오후 구리 GS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서울 복귀 소감을 전했다. 아산에서 활약한 이명주와 주세종은 전역 후 서울에 복귀한 가운데 오는 15일 열리는 인천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019 29라운드에서의 활약 여부가 주목받고 있다.

이명주는 "서울로 돌아오게 되어 기분이 좋다. 많은 팬분들이 기대하고 있는데 기대를 실망시켜드리지 않도록 잘준비하겠다. 감독님과 선수단이 한시즌 잘 이끌어 왔기 때문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귀 후 서울이 달라진 점을 묻는 질문에는 "경기력이 달라진 것 같다. 선수들이 하나의 목표로 공격과 수비에서 함께 움직인다는 느낌이었다. 경기에 투입되면 어떤 역할을 해야할지 많이 느꼈다. 아산에서도 어린 선수들과 지내면서 선수들을 어떻게 이끌어 나가야할지 배웠다. 그런 점에서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다.

최용수 감독이 지도하는 팀에서 처음 활약하게 된 이명주는 "감독님이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 밖에서 듣던 이야기와는 다르게 자상한 면도 있으시다. 매 훈련마다 즐겁게 임하고 있다"며 "표정이라든지 선수를 장악하는데 있어 무서워 말을 걸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막상 대화하고 나에게 해주시는 말투가 자상하셨다. 이번 경기가 끝나고 그런 모습이 변화하시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기도 했다. 이번 경기에 목숨을 걸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웃었다.

이명주는 "아산에서 주장도 맡았고 공격적인 역할도 맡았다. 팀이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단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대해 많은 것을 깨달았다. 아산에 있으면서 공격적인 움직임에 있어 좋아진 것 같다"는 의욕도 드러냈다. 또한 서울에 함께 복귀한 주세종과의 호흡에 대해선 "공격에서 많이 움직이고 뛰어야 하는데 세종이에게 볼을 많이 받았다. 비워있는 공격수에게 볼을 주고 받는 것과 움직이면서 볼을 잡을 수 있었던 것이 좋았다"고 말했다.

[사진 = FC서울 제공]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