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발탁' 이동경 누구?...벤투, "좁은 공간 판단 빨라"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앞둔 벤투호가 9월 A매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김신욱(상하이선화)이 첫 승선한 가운데, 울산의 ‘신예’ 이동경도 깜짝 발탁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6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2년 월드컵 2차예선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벤투호는 9월 5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조지아와 평가전을 치른 뒤 10일 투르크메니스탄과 2차 예선 첫 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월드컵 2차 예선에서 투르크메니스탄, 레바논, 북한, 스리랑카와 함께 H조에 속해 있다.

8개 조가 홈 앤드 어웨이로 팀당 8경기씩 치러 각 조 1위 8개국과 각 조 2위 중 성적이 좋은 4개국 등 총 12개국이 월드컵 최종예선에 진출한다.

이동경이 깜짝 발탁됐다. 이번 시즌 울산에서 리그 18경기에서 출전해 2골 2도움을 기록 중인 이동경은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대표팀의 에이스이기도 하다.

벤투 감독은 “계속 관찰해온 선수다. 기술력이 상당히 좋고 능력 있는 선수다. 측면이나 중앙 모두 활약 가능한 자원이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좁은 공간에서 빠르게 판단하고 해결하는 능력이 우수하다. 출전 시간이 울산에서 꾸준히 보장되지 않고 있지만, 나이나 출전시간보다 어떤 자질과 능력이 있느냐가 더 중요하다”며 “대표팀에 얼마나 적응할지 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벤투호는 1일 파주NFC에 소집돼 2일 터키 이스탄불로 출국한다.

[사진 = 프로축구연맹]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