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치료’ LG 류제국, 22일 1군 말소…최동환 콜업

[마이데일리 = 잠실 최창환 기자] LG 트윈스 투수 류제국이 어깨 치료를 위해 1군에서 말소됐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LG는 22일 서울잠실구장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의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홈경기에서 4연승을 노린다.

LG는 이날 경기에 앞서 1군 엔트리에 변화를 줬다. 류제국이 1군에서 말소됐고, 최동환이 1군에 등록됐다. 류제국은 지난 21일 KIA 타이거즈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 2⅔이닝 5피안타(1피홈런) 2볼넷 3탈삼진 3실점(3자책)에 그친 바 있다.

류중일 감독은 류제국의 몸 상태에 대해 “오늘 오전 어깨 쪽에 주사 치료를 받았다. 원래 (부상을)안고 있었던 부위다. 어제 교체된 직후 컨디셔닝 코치에게서 22일 치료를 받는 것에 대해 미리 전달 받았다”라고 말했다.

류제국은 올 시즌 11경기에 선발 등판, 2패 평균 자책점 4.22에 그쳤다. 퀄리티스타트를 3차례 작성했지만, 아직 첫 승을 신고하지 못했다. 시즌 중반에는 골반통증으로 약 1개월 동안 휴식기를 갖기도 했다.

류중일 감독은 류제국에 대해 “잘 던질 땐 타격이 안 풀렸고, 타격이 잘 될 땐 실점을 많이 줬다. 광주에서 치른 원정경기가 그랬다”라고 말했다. 실제 류제국은 지난 7일 KIA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 5득점을 지원 받았으나 4⅓이닝 8피안타 2볼넷 4탈삼진 7실점(7자책)에 그쳐 패전투수가 된 바 있다.

한편, 류제국을 대신해 1군에 이름을 올린 최동환은 올 시즌 14경기서 1승 평균 자책점 4.95를 남겼다. 지난 1일 1군서 말소된 이후 21일만의 1군 복귀다.

[류제국. 사진 = 마이데일리DB]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