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수비불안과 SK 김강민 호수비, 극명한 대조[MD포커스]

[마이데일리 = 인천 김진성 기자] 롯데가 또 다시 수비불안으로 울었다.

롯데가 21일 인천 SK전서 4-5로 패배하며 5연패 수렁에 빠졌다. 5연패 기간 타선이 주춤했다. 마운드, 수비로 버텨내는 게 강팀이다. 그러나 마운드와 수비가 취약한 롯데로선 연패를 끊기 쉽지 않았다.

선발투수 박세웅이 5회 2사까지 승리투수 요건에 아웃카운트 1개를 남기고 역전 적시타를 맞았다. 그러나 과정이 불안했다. 최항과 노수광에게 볼넷을 내주는 등 고비를 넘기기 어려워하는 순간이었다. 수비 도움이 필요했다.

2사 1,2루서 한동민에게 포크볼로 1루수 땅볼을 유도했다. 1루수 채태인이 몸을 날렸다. 타구는 양 무릎을 맞고 옆으로 튕겨나갔다. 포구 실책으로 기록됐으나 채태인으로선 최선을 다한 순간이었다. 그러나 공수교대 대신 이닝이 계속됐고, 최정의 역전 결승 2타점 적시타가 나왔다.

사실 최정의 타구를 잡은 좌익수 전준우의 대처가 의문스러웠다. 충분히 3루에 승부할 수 있는 상황서 2루에 송구했다. 역시 실책은 아니었지만, 6회말 3실점 과정에서도 수비에서 아쉬움이 있었다. 1-3으로 뒤진 2사 1루서 김성현의 타구를 따라가다 낙구 지점을 잡지 못했다. 중견수 민병헌도 함께 따라갔으나 타구를 깔끔하게 처리하지 못했다. 실책은 아니었지만, 매끄럽지 않았다.

이날 롯데는 2개의 실책을 범했다. 1회 유격수 강로한의 실책이 있었지만 실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상대적으로 6회 수비가 더 아쉬웠다. 반면 SK는 7회초 무사 2,3루서 민병헌의 좌중간을 가르는 듯한 타구를 중견수 김강민이 끝까지 따라가 펜스에 부딪히면서 처리하는 기 막힌 수비를 선보였다. 선두 SK와 최하위 롯데의 수비력 차이가 고스란히 드러난 순간이었다.

[롯데 선수들(위), 김강민(아래).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