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과 재미 선사할 계획" KBL, 에이클라와 방송권 계약 체결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KBL이 에이클라 엔터테인먼트(이하 에이클라)와 방송권 계약을 통해 프로농구 팬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KBL은 에이클라와 12일 오전 11시 논현동 KBL 센터에서 2019-2020시즌부터 2023-2024시즌까지 총 5시즌 프로농구 방송권 계약을 체결했다.

에이클라는 국내프로야구(KBO)와 프로축구(K-리그)를 비롯해 미국프로농구(NBA), 종합 격투기(UFC) 등을 자사 채널인 SPOTV를 통해 대중에게 선보이고 있는 스포츠 전문 방송사이자 국내외 스포츠 중계권 비즈니스 회사다.

KBL은 에이클라와 함께 10월 5일 개막하는 2019-2020시즌 프로농구 붐 업 조성을 위해 안정적 중계 운영, 경기종료 1시간 내에 제공하는 경기영상을 비롯해 뉴미디어를 통한 홍보 강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KBL과 에이클라는 직관적인 썸네일과 영상 배열, 재치 넘치는 제목으로 팬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콘텐츠 제작, KBL 기획 프로그램 제작 및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기존과 차별화 된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스포츠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프로농구의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본 방송권 계약을 통해 에이클라는 프로농구 정규경기 및 플레이오프(챔피언결정전 포함) 등 국내에서 개최되는 KBL 경기에 대한 중계권 및 뉴미디어 사업, 유무선 & 기록 판매 사업에 대한 제반 권리(재판매권 포함)를 갖게 된다.

[KBL-에이클라 방송권 계약 체결식. 사진 = KBL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