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백호 부상 그 후, 사직구장 펜스 구조물 긴급보수

[마이데일리 = 부산 김진성 기자] 롯데가 KT 강백호의 부상 이후 부랴부랴 펜스 구조물 보수공사를 실시했다.

강백호는 2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의 원정경기서 3번 우익수로 선발 출전했다. 7-7 동점이던 9회말 1사 주자 없는 상황서 신본기의 파울타구를 처리하기 위해 우측 외야파울라인으로 들어갔다.

타구를 잡고 글러브를 내리는 과정에서 우측 외야관중석 및 불펜 펜스 구조물과 부딪혔다. 뾰족하게 튀어나온 물질을 내리치면서 손바닥을 5cm 가량 다쳤다. 강백호는 신경 부상까지는 피했으나 근육 손상은 피하지 못했다. 26일 중앙대학교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고, 3~4주 가량 휴식을 취한다.

강백호의 부상은 인재에 가깝다. 롯데 구단과 부산광역시가 사직구장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책임이 있기 때문이다. 롯데는 경기 직후 유감을 표명했다. 그리고 새벽에 곧바로 긴급보수공사를 실시했다. 사진을 보면, 뾰족하게 튀어나온 물질을 제거한 뒤 또 다른 보호 물질을 덧붙였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라는 말이 떠오른다. 그나마 제2의 강백호가 나올 가능성을 차단한 건 다행이다.

[롯데 펜스 구조물. 사진 = 부산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