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굿 조현, '실사판 아리' 변신 후폭풍 "다른 의도 없었는데…" [종합]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그룹 베리굿 멤버 조현이 때아닌 '코스프레 의상 논란'에 휩싸이며 곤욕을 치르고 있다.

조현은 오늘(17일) 오전 열린 '게임돌림픽 2019: 골든카드'에서 아리로 완벽 변신한 채 등장했다.

아리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속 구미호 캐릭터. 조현은 이를 완벽 표현하기 위해 바디 수트, 가터벨트를 착용하고 엉덩이에 꼬리까지 붙였다.

'실사판 아리'를 완성한 조현이지만, 뜻하지 않게 의상 논란이 불거지며 온라인상을 뒤집어놨다. 다소 선정적인 의상이 문제가 된 것. 일각에선 "과하다"며 '성상품화' 논란으로까지 확대 해석했다.

또 이날 조현은 함께 참석한 베리굿 멤버 서율, 고윤 의상과 확연히 비교되는 스타일로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다른 멤버들은 일상복 차림에 게임 아이템만 손에 쥐고 나왔기 때문.

결국 '섹시 코스프레' 수식어가 생기며 화제의 중심에 선 조현. 하지만 이에 대해 소속사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는 마이데일리에 "조현이 주최 측과 협의 후 준비된 의상을 입은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평소 게임을 좋아해 온 조현이 프로그램을 잘 살려보고자 하는 의미에서 코스프레 의상을 소화한 것이다. 다른 의도는 없었다"라고 논란을 일축했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