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 한서희, 비아이 마약 의혹 무마 양현석 개입 인정…"회장님한테 혼난다"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연습생 출신 한서희가 비아이의 마약 투약 혐의 무마에 양현석이 개입했다고 인정했다.

13일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지난 2016년 그룹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와 마약 관련 대화를 나눴다고 지목된 연습생 출신 한서희와의 전화 통화를 단독으로 공개했다. 한서희는 2016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뉴스데스크' 측은 "한 씨는 당시 양현석 대표가 사건 무마 과정에 개입했다는 걸 사실상 인정했다"라고 말했다.

전날인 12일 비아이와 한서희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공개됐다. 해당 대화에서 비아이는 마약을 전해달라고 부탁했고, 직접 투약한 정황까지 포착됐다. 그러나 경찰은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입수하고도 수사를 진행하지 않았다. 비아이에게 마약을 구해줬다고 주장한 한서희가 변호사와 함께 출석한 뒤 "주지 않았다"라고 번복했기 때문이다.

"그럼 변호사도 그쪽에서 수임을 해준 거고, 당시 양현석 씨가 진술을 번복하라고 한 건가요"를 물었고 한서희는 "기자님이 생각하는 것과 똑같다. 말해 뭐하겠냐. 솔직히 알지 않냐"라며 "기사 나온 대로 맞다. 저 지금 회장님한테 혼난다. 저 진짜 아무 말도 못한다. 휴대폰 번호도 바꿀 거다"라고 걱정했다.

보도에 따르면 YG 측은 한서희를 회사에서 만나 진술을 바로잡아 달라고 요청했다고 인정하면서도 자체 검사에서 비아이의 마약 반응이 나오지 않았고, 한서희가 자신의 죄를 경감받으려고 비아이를 언급해 바로잡으려고 한 것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 = MBC 방송화면]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