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포함' 6월 A매치 명단 확정…이정협 대표팀 복귀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손흥민이 6월 A매치 대표팀에도 소집되는 가운데 이정협이 벤투호에 첫 소집된다.

대한축구협회는 27일 6월 A매치 소집명단 25명을 발표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다음달 7일과 11일 각각 부산과 서울에서 호주와 이란을 상대로 평가전을 치른다.

벤투 감독은 다음달 2일 소속팀 토트넘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치르는 손흥민을 포함해 이승우 권창훈 이재성 등 유럽파 선수들을 대표팀에 합류시켰다. 또한 신예 백승호는 지난 3월에 이어 또한번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슈틸리케호의 주축 공격수로 활약했던 이정협은 지난 2017년 12월 EAFF E-1 챔피언십 출전 이후 1년 6개월여 만에 대표팀에 재발탁됐다. 또한 김태환과 손준호도 벤투호에 첫 소집됐다.

대표팀은 다음달 3일 파주NFC에 소집되어 6월 A매치를 준비할 예정이다.

▲ 축구대표팀 호주-이란전 소집명단

골키퍼 -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수비수 -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톈진 텐하이) 홍철(수원삼성) 김진수(전북) 이용(전북) 김문환(부산) 김태환(울산) 주세종(아산 무궁화)

미드필더 - 황인범(밴쿠버) 이진현(포항) 백승호(지로나) 손준호(전북)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승우(베로나) 손흥민(토트넘) 권창훈(디종) 황희찬(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공격수 - 이정협(부산) 황의조(감바 오사카)

[사진 = 마이데일리 DB]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