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무용극 '두보', 한국서 초연 …제작비만 18억원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중국 유명 무용극 '두보'가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인다.

무용극 '두보'는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천안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단독 초연을 한다.

천안예술의전당은 개관 7주년을 맞아 '두보'를 한국에서 단독으로 초연으로 선보인다. '두보'는 중국 국립단체 중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중국 충칭가극무극원의 혁신적이고 감성적인 창작극이다.

'두보'는 전통무용극의 서술적 표현방식을 타파하고 다양한 예술적 수단을 활용해 시와 무용을 결합했다. 두보가 처한 시대적 배경을 풍부한 상상력으로 표현하며, 역사적 주제를 통해 오늘의 현실을 일깨운다. 시공을 초월한 감동을 선사하는 이 대작은 2016년에 중국 공연계 최고상으로 꼽히는 '연꽃상'을 수상했다.

특히 18억원의 제작비, 제작기간 2년, 준비기간 15개월, 총연습일 145일, 총연습시간 1,500시간이라는 전대미문의 제작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이번 내한공연에는 안무가 한 젠, 편집자 쥬오 리야, 음악감독 리우 퉁, 50명의 무용수 등 총 70여명의 오리지널 스태프가참여해 무용극의 정수를 선보인다. 중국 현지의 화려하고 스펙터클한 대작이 천안예술의전당 최첨단 무대시설과 만나 동양 특유의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선명하게 구현함으로써더욱 감동적인 무용극 '두보'를 만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두보 스틸컷]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