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아약스전 결장, 정말 슬프지만 동료들이 잘할 것"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토트넘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행을 이끈 손흥민이 동료들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손흥민은 18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의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는 맹활약을 펼쳤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멀티골에도 불구하고 3-4 재역전패를 당했지만 지난 1차전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둔 덕분에 원정 다득점에서 앞서며 4강행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지난 1961-62시즌 이후 57년 만의 챔피언스리그 4강행을 달성했다.

손흥민은 18일 토트넘 홈페이지를 통해 "놀랍다. 우리는 챔피언스리그 4강에 올랐다. 행복하지만 아직 끝난 것은 아니다. 계속해서 앞을 바라봐야 한다. 우리는 4강에 오를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맨시티전 소감을 전했다.

손흥민은 맨시티를 상대로 치른 2번의 챔피언스리그 8강 맞대결 경기에서 3골을 터트리는 맹활약을 펼치며 소속팀을 4강으로 이끌었다. 반면 8강 2차전에서의 경고로 인해 아약스(네덜란드)와의 4강 1차전은 경고 누적으로 인해 결장하게 됐다.

손흥민은 4강 1차전 결장에 대해 "매우 슬프지만 나는 긍정적인 사람"이라며 "내가 없어도 동료들이 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동료들은 준비되어있고 경기를 즐길 것이다. 우리가 훌륭한 결과를 얻을 것"이라는 뜻을 나타냈다. 또한 4강 상대 아약스에 대해 "우리는 4강에 올랐지만 우리가 결승에 오른 것 처럼 이야기하고 싶지는 않다. 아약스는 매우 좋은 팀이고 우리는 준비되어야 한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맨시티와의 8강 2차전에서 7골을 주고받는 난타전을 펼친 것에 대해선 "미친 경기였다. 이런 경기를 해본 적이 없다. 즐기면서 보기에는 좋은 경기였다. 설명하기 어렵다. 동료들은 좋은 능력을 선보였다. 선수들은 4강에 오르기 위해 정말 열심히 했다"고 전했다.

"토트넘에 자부심을 느낀다. 토트넘과 함께 4강에 오르게되어 좋다. 챔피언스리그 4강은 처음이다. 토트넘과 동료들에게 자부심을 느낀다"는 손흥민은 맨시티를 상대로 멋진 골을 터트렸다는 질문에 "정말 좋았다. 중요한 골을 넣게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